홈 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 폭풍성장 힘입어 6,620억 매출 달성
CJ제일제당, '비비고·고메' 폭풍성장 힘입어 6,620억 매출 달성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인사이트] 천소진 기자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국내에서 냉동 HMR 제품으로 6,6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인 '비비고', '고메' 브랜드 위상을 기반으로 냉동 HMR 시장 성장을 주도하며 식문화 변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2015년 3,490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과 비교하면 4년 만에 두 배 가까이 성장한 셈이다. 특히 냉동만두와 조리 냉동 모두 고르게 성장했는데, 최근 5개년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15.4%, 19.3%를 기록하며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였다.


냉동만두는 대표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의 지속적인 성장과 '비비고 김치왕만두', '비비고 군교자' 등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 히트상품 대열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조리 냉동은 '고메 돈카츠', '고메 치킨' 등 고메 프라잉 스낵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하며 1,000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최근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확대되며 더욱 큰 인기를 끌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도 '비비고'와 '고메'를 앞세워 냉동 HMR 시장을 공략한다. 독보적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상식을 깨는 맛 품질의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이를 통해 수준이 높아진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아 7,000억 이상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전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