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어제(10일)자 봉준호 감독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으로 완성된 한국의 '4대 천왕'
어제(10일)자 봉준호 감독 '기생충' 오스카상 수상으로 완성된 한국의 '4대 천왕'

인사이트twitter 'The Esports Wirter'


[인사이트] 김수애 기자 =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아카데미 작품상까지 석권하며 국내에 영화, 스포츠, 음악, 게임 4대 천왕이 탄생했다.


10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오스카 아카데미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 등 4관왕을 수상한 가운데 한국의 유명 인사들이 한자리에 소환됐다.


이들의 소환한 이는 미국 스포츠 채널 ESPN 기자 타일러다. 그는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The Elite 4 of South Korea"라는 설명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손흥민, 방탄소년단(BTS), 이상혁(Faker) 네 명의 모습이 담겨있다. 


약 11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해당 게시글은 업로드된 지 하루 만에 5.5만 리트윗을 기록하며 일파만파 퍼져나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위 네 명은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인정받은 이들이다. 가히 국위 선양이라 칭할 정도로 당당히 최고 자리에 올라서며 한국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축구선수 손흥민의 경우 토트넘에서 핵심 선수로 맹활약 중이다. 다정한 팬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뛰는 경기마다 EPL에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는 그는 토트넘 팬덤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BTS 역시 빌보드 소셜 차트에서 164주간 1위를 기록하며 새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시상식에 입성하며 강렬한 공연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e-스포츠 역사 그 자체인 페이커는 전 세계를 통틀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그야말로 최정상급 프로게이머로서 압도적인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이들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쯤 되면 문화로는 아시아 최강자다", "은퇴한 김연아 선수도 잊으면 안 된다", "알파고 이긴 이세돌도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밖에도 한국의 위상을 떨친 인물로서 야구선수 류현진과 가수 싸이 등이 거론됐다.


전 세계의 사랑을 받으며 뻗어 나가는 한국 스타들이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gettyimagesKorea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