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자존감' 뚝 떨어진 여친에게 해주면 사랑 듬뿍 받을 수 있는 행동 4가지
'자존감' 뚝 떨어진 여친에게 해주면 사랑 듬뿍 받을 수 있는 행동 4가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모두의 연애'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요즘 따라 시무룩 해 보이는 내 여자친구.


이유가 뭘까 곰곰이 생각해보니 여자친구가 거울을 보다가 한숨을 푹 쉬었던 것이 기억났다.


"나 살찐 것 같아... 피부는 왜 이렇게 뒤집어졌지?"


당신이 "아니야, 똑같이 예뻐"라고 위로해줘도 여자친구의 표정이 갑자기 굳곤 했을 것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치즈인더트랩'


또한 응시했던 자격증 시험에도 낙방하고 자신감도 부쩍 떨어진 것이 느껴졌다.


내 눈에는 여자친구가 여전히 아름답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 여자친구 스스로 '자존감'이 뚝 떨어진 것이다.


그렇다면 당신에게 특명을 내린다. 일명 '여자친구의 자존감 살리기' 프로젝트다.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할 테니 적재적소에 활용해 보자.


1. 아낌없는 칭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뻔하디뻔한 칭찬은 안 통한다. "예쁘다", "잘한다" 그런 칭찬 말고 디테일하게 사소한 부분을 찾아서 칭찬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난 네가 잘 먹는 모습이 좋더라" 같이 사소한 것들에 의미를 부여해 주면 좋은 칭찬이 될 수 있다.


여자친구는 작고 보잘것없다고 생각했던 내 특징들을 세심하게 기억하고 배려해주는 남친 곁에서 어느새 자존감을 회복할 것이다.


덧붙이면 매일 바뀌는 옷이나 화장을 칭찬하기보다는 "나는 네 스타일이 좋더라, 네 취향이 좋아"라는 식으로 변치 않는 여자친구만의 개성을 칭찬해주자.


2. 결정권 양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자존감이 낮아진 상태에서는 모든 선택에서 소외당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또한 이 때문에 선택 장애를 겪기도 한다.


그럴 땐 여자친구가 아예 마음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방법이다.


밥을 먹을 때 선택지를 3가지 만들어 여자친구가 가장 먹고 싶은 메뉴를 먹는 다던지, 데이트 코스 역시 여자친구의 편의에 맞춰주는 것이다.


처음에는 의욕이 없어 보이고 망설이는 듯 보여도 여자친구는 어느새 당신 덕분에 자신감을 회복하고 나중에는 당신의 배려를 고마워할 것이다.


3. 낙천적인 마음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자존감이 낮은 여자친구에게 비관적인 평가나 냉정한 시선은 독이나 다름없다.


어두운 표정을 보이는 여자친구에게 긍정의 기운을 마구마구 전해보자.


같이 활동적인 것을 해도 좋고 힐링이 될 만한 것들을 찾아 낙천적으로 아이처럼 데이트하는 것도 좋다.


그러다 보면 여자친구도 어느새 남들의 시선에서 자유로워지고 아이처럼 신난 모습으로 되돌아갈지도 모른다.


4. 존재감 어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봄밤'


통상적으로 사람이 힘들고 우울한 상태가 되면 '세상에 나 혼자구나' 라고 느끼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얼마나 든든한 존재인지 어필해주는 것도 여자친구의 자존감에 도움이 된다.


"힘들면 기대", "난 언제나 네 편이야" 등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말을 건네보자.


여자친구는 낮은 자존감으로 괴롭다가도 당신 생각만 하면 불끈불끈 힘이 솟아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