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우한 폐렴' 환자 위해 목숨 걸고 달려가 진료하는 중국 '몸짱 의사'
'우한 폐렴' 환자 위해 목숨 걸고 달려가 진료하는 중국 '몸짱 의사'

인사이트Instagram 'yuanherong1229'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지난해 12월 후베이성 우한에서 첫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중국이 아비규환 상태가 됐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3일 0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누적 확진자는 총 1만 7,205명, 사망자는 361명이며 확진자 중 2,296명이 중태에 빠졌다.


이에 중국 의료진들은 병원을 가득 메운 환자들을 진료하기 위해 잠도 한숨 자지 못하고 정신없는 매일을 보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들을 돕고 있는 중국의 한 의사가 화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yuanherong1229'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메트로는 중국 산둥성에서 의사로 근무하고 있는 위안 헤롱(Yuan Herong)을 소개했다.


위안 씨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보디빌더이자 코스튬 플레이어로 유명하다.


그는 남자들도 부러워 할만한 탄탄한 팔근육과 쩍쩍 갈라진 식스팩 복근 그리고 강인해 보이는 다리 근육까지 모두 갖춘 우월한 피지컬을 자랑한다.


특히 위안 씨는 추억의 오락실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의 춘리를 완벽하게 재현한 코스프레로 이름을 알렸다.


인사이트


Instagram 'yuanherong1229'


양 갈래 만두 머리와 섹시한 치파오를 입은 그의 모습은 게임 속 춘리 그 자체다.


흠잡을 데 없는 그의 근육질 몸매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낸다.


강인함과 섹시함으로 수많은 팬들을 보유한 위안 씨는 의사라는 반전 직업을 가지고 있다.


최근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혼란에 빠진 병원에서 근무하는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yuanherong1229'


위안 씨는 "나는 의사이며 의사들은 바이러스 퇴치에 앞장서야 하고 전염병과 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는 문구와 함께 의사로 근무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다른 의료진과 손을 모아 파이팅을 하는 사진에서는 중국의 의료진들이 환자들을 위해 얼마나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는지 보여줬다.


그가 올린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대단하다", "잠도 못 자고 일하던데 힘내셨으면 좋겠다", "의료진들의 노력에 정말 감사합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중국은 지난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우려로 일부 지역에 외출금지령을 내리고 후베이성에 이어 동부 지역인 저장성 원저우시를 봉쇄했다.


인사이트Instagram 'yuanherong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