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주말인 오늘(1일) 강추위에 미세먼지까지 '최악'이라 야외 데이트 못 한다
주말인 오늘(1일) 강추위에 미세먼지까지 '최악'이라 야외 데이트 못 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2월의 첫날이자 토요일인 오늘(1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다만 낮 동안은 가끔 구름이 끼면서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1일 기상청은 전국이 중국 상해 부근에 자리 잡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낮 동안 충남과 전북 지역에는 산발적으로 눈발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이날 오전까지 동해상에 있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울릉도·독도에 5mm 미만의 비나 1cm 내외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8도에서 2도 사이를 보이겠다. 낮 최고 기온은 5도에서 12도로 평년보다 최대 5도가량 높아질 전망이다.


지역별 아침 최저 기온은 서울 영하 2도, 인천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 강릉 1도, 대전 영하 2도, 대구 영하 1도, 부산 2도, 전주 영하 2도, 광주 영하 1도, 제주 5도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낮 최고 기온은 서울 7도, 인천 6도, 춘천 6도, 강릉 9도, 대전 8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전주 8도, 광주 9도, 제주 11도로 예상된다.


대기질은 좋지 않을 것으로 예보됐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전국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 '한때 나쁨'이다가 오후에는 '나쁨'으로 더 악화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