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번 연말정산서 '억대 세금' 낼거 같다 밝힌 '벼락부자' 장성규
이번 연말정산서 '억대 세금' 낼거 같다 밝힌 '벼락부자' 장성규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장성규가 올해 억 소리 나는 세금을 낼 것이라고 밝혀 화제다.


31일 MBC FM4U '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에는 게스트로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 청취자가 신동에 "올해 소득공제 얼마나 받았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신동은 "아직 잘 모르겠다. 사실 공제를 거의 못 받는다"라고 답했다.


그런데 이때 장성규가 자신의 세금을 공개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tvN '뭐든지 프렌즈'


그는 "지난해 프리랜서 선언을 한 이후 연말정산을 처음 한다"면서 "아직 짐작이 안 간다. 그런데 세무사에게 들은 바에 의하면 억 단위가 나온다고 하더라"라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그러자 신동은 "그렇게 많이 버냐"라고 감탄했다.


하지만 장성규는 "프리랜서는 수입의 50%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고 하더라"면서 "그래서 억 단위가 나올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라고 설명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에 신동도 "저도 한창 활발히 활동할 때 억 단위 세금을 낸 적이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무리 반이라도 억 단위면 얼마나 버는 건지 가늠이 안 간다", "연예인들은 세금 내는 것도 엄청나네", "그사세가 따로 없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JTBC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장성규는 유튜브 채널 '워크맨'과 JTBC '방구석1열', SBS MTV '반반쇼', MBC '끼리끼리' 등의 방송에 출연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