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롤 너무 잘해 나이키 공식 '파트너' 선정됫 '킹갓' 페이커
롤 너무 잘해 나이키 공식 '파트너' 선정됫 '킹갓' 페이커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스포츠 업계에서 페이커(이상혁)의 위상은 역시 대단했다.


페이커가 나이키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르브론 제임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마이클 조던 등 각 분야 최고의 선수들만 누릴 수 있는 나이키의 공식 후원을 받게 됐다.


29일 페이커의 소속팀 T1의 공식 유튜브 채널 'T1 Fighting'에는 미국 나이키 본사를 방문한 T1 선수들의 모습이 영상으로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는 나이키와 공식적으로 파트너십을 맺게 된 T1 구단과 페이커의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T1 Fighting'


앞서 지난 16일 나이키는 T1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나이키 관계자는 "각 분야의 가장 뛰어난 선수를 생각해보면 나이키는 그 선수들을 서포트하고 있다"며 르브론 제임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의 이름을 나열했다.


그러면서 "페이커는 나이키의 위대한 선수 명단에 함께 오르게 됐다"며 "우리는 페이커와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포츠 각계 최고의 슈퍼스타들과 페이커를 동일선상에 놓으면서 그의 실력과 영향력을 제대로 인정한 것이다.


실제 페이커는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자타 공인 e스포츠 업계의 최고 슈퍼스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이엇게임즈


그는 데뷔 이래 약 7년간 리그오브레전드(롤) 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은 물론, 메이저 국제전 통산 100승 달성 등 눈부신 대기록을 만들어냈다.


라이엇게임즈 주관 국내, 국제 대회을 모두 우승한 유일한 선수기도 하다.


앞으로 페이커를 비롯한 T1 소속 선수들은 e스포츠 대회 참가 시 나이키 유니폼과 운동화를 착용한다. 


이에 더해 나이키는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도 따로 설계한다. 


일반적으로 나이키는 선수 혹은 구단과 후원을 맺게 될 경우 유니폼, 신발, 장비 등만을 지원하는데 이는 굉장히 이례적인 경우라고 할 수 있다.


YouTube 'T1 Fighti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