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내 마음속에 소장♥"···'이과 남친'한테 쓰면 사랑 대폭발하는 '이과티콘' 신상 출시
"내 마음속에 소장♥"···'이과 남친'한테 쓰면 사랑 대폭발하는 '이과티콘' 신상 출시

인사이트카카오 이모티콘샵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문과생들은 이해하기 위해 네이버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이모티콘 '이과티콘'의 새로운 버전이 등장했다.


최근 '카카오 이모티콘샵'에 귀여움과 신선함을 함께 갖춘 이과티콘의 신상 버전인 '이과티콘 5'가 출시됐다.


이과티콘은 수학, 과학 등 이과 전 분야를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칫하면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이과 용어를 평소에 사용하는 단어 속에 쉽게 잘 녹여 냈다.


특히 이번 이과티콘 5는 체크 셔츠를 좋아하는 이과생 남자친구에게 쓰면 좋을 귀여운 이모티콘이 한가득 들어가 있다.


인사이트카카오 이모티콘샵


가슴에 철의 원소기호인 Fe가 쓰인 귀여운 캐릭터가 '철철철' 눈물을 흘리고 있다.


좌표평면에 그려진 동그란 캐릭터는 자신이 그래프인 것을 주장하는 것 마냥 '그래그래프~'라고 말하며 동의를 표현하고 있다.


이과티콘 5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신체 일부분에서 모티프를 얻은 이모티콘들이다. 이 이모티콘을 활용하면 이과생 남자 친구의 취향을 저격하는 색다른 애정표현을 할 수 있다.


프로듀스101 시즌 2에 출연한 박지훈이 유행시킨 유행어 '내 마음속에 저장'을 '내 마음속에 소장'으로 익살스럽게 재구성했다. 


또 평소에 화가 많은 남자 친구가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이런 심방' 이모티콘도 상당히 귀엽다.


인사이트카카오 이모티콘샵


이처럼 쉽고 귀여운 이모티콘들도 있지만 문과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담은 이모티콘도 있다.


'파직 파지직'이라는 글과 함께 화난 듯한 모습을 보이는 이모티콘은 세균에 감염돼 그 세포 내에서만 증식하는 바이러스 '박테리오파지'를 형상화했다.


'시상에나!'라며 놀란 귀여운 이모티콘은 뇌에 위치해 감각 정보를 대뇌피질로 전달하는 역할의 '시상'을 묘사한 것이다. 위치도 진짜 시상의 위치와 유사하다.


2018년 12월 공식 출시된 이과티콘은 1탄을 시작으로 많은 카카오톡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다.


이과티콘 5는 현재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원래 가격은 2,500원이지만 1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전 상품 할인 이벤트를 통해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인사이트카카오 이모티콘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