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추락 사고서 13살 딸과 함께 사망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 헬기 추락 사고서 13살 딸과 함께 사망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NBA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헬기 추락 사고로 생을 마감했다.


전세계에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헬기에 탑승하고 있던 동승자에 코비 브라이언트(Kobe Bryant, 41)의 어린 딸이 포함되어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


26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은 농구계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의 헬기 추락 사고 현장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비 브라이언트는 이날 오전 10시께 자신의 전용기인 시코르스키사의 S-76을 타고 가던 중 캘리포니아아주 칼라바사스 근처의 산비탈에 충돌해 추락했다.


인사이트ladbible


당시 헬기에는 조종사 1명을 포함, 승객 8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모두 현장에서 즉사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해당 헬기에는 아빠를 따라 나선 코비 브라이언트의 어린 딸 지아나(Gianna, 13)도 탑승하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코비 브라이언트는 농구 경기에 참여하는 사랑하는 딸 지아나의 코치를 해주기 위해 함께 헬기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갑작스러운 사고 소식에 함께 현장에서 뛴 스포츠 선수들을 포함, 전세계 각국에서는 애도가 잇따르고 있다.


인사이트코비 브라이언트 SNS


한편 지난 1996년 프로 데뷔한 코비 브라이언트는 2016년 은퇴할 때까지 20년간 LA 레이커스에서만 활약하며 엄청난 활약을 이어갔다.


덕분에 LA 레이커스는 5차례나 NBA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코비 브라이언트는 올스타 역대 최다인 18차례 선정과 2008년 정규리그 MVP, 2009년과 2010년 플레이오프 MVP 등을 수상하며 농구계의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