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세훈 원톱"···사우디아라비아 상대로 첫 우승 노리는 'U-23'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공개
"오세훈 원톱"···사우디아라비아 상대로 첫 우승 노리는 'U-23' 축구 대표팀 선발 명단 공개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오늘(26일) 밤 9시 30분, 모두들 TV 앞을 떠나지 않길 바란다.


U-23 축구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역사상 '첫 우승'을 노리기 때문이다.


26일 대한축구협회 공식 SNS에는 U-23 축구 대표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십 결승전의 최종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날 오후 9시 30분(한국 시간) U-23 축구 대표팀은 태국 방콕의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치른다.


인사이트Instagram 'thekfa'


경기를 앞두고 한국의 베스트 11이 공개됐다. 김학범 감독은 오세훈을 비롯한 송범근, 오세훈 등 주축 선수들을 선발로 내세웠다.


원톱은 오세훈이다. 다음 2선에는 정우영, 김진규, 김진야가 배치됐다.


중앙 미드필더는 원두재와 김두현이 맞고 포백 라인은 이유현, 이상민, 정태욱, 강윤성으로 구성됐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골키퍼 장갑은 송범근이 찬다.


인사이트뉴스1


이날 AFC U-23 챔피언십 4강전에서 환상적인 왼발슛을 터뜨린 이동경을 비롯한 이동준, 조규성, 맹성웅, 정승원 등은 이번 경기에선 벤치에서 대기하게 된다.


대표팀이 사우디아라비아를 꺾는다면 한국은 이번 대회 역사상 첫 우승을 기록하게 된다.


사상 최초로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쾌거에 이어 한국축구 최초 AFC U-23 챔피언십 우승을 얻어내는 것이다.


오세훈, 정우영, 원두재 등의 활약이 예상되는 가운데 과연 대표팀이 값진 우승을 거머쥘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