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할매 입맛' 제대로 취향 저격하는 꼬숩달달 흑임자·인절미 디저트 4가지
'할매 입맛' 제대로 취향 저격하는 꼬숩달달 흑임자·인절미 디저트 4가지

인사이트Instagram 'comphj0314'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잠시만 밖을 거닐어도 매서운 칼바람 때문에 손이 꽁꽁, 발이 꽁꽁 얼어붙는 겨울 추위다.


요즘 추운 날씨 때문인지 유독 울적하고 기운이 없다면 꼭 이 기사에 주목하자.


한 입 먹으면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기분까지 좋아지게 하는 흑임자·인절미 디저트 4가지를 모아봤다.


남들은 '할배·할매 입맛'이라고 놀릴지 몰라도 맛있는 게 최고라고 생각하는 이들은 반드시 참고하자.


쌀쌀한 날씨에 먹으면 더욱더 맛있는 것만 같은 아이스크림, 음료 위주로 리스트를 정리해봤다.


1. 흑임자·인절미 비비빅


인사이트Instagram 'happyjin0221'


인사이트Instagram 'qoalghk828'


흑임자와 인절미 맛 비비빅은 출시된 지 5개월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신제품 비비빅 흑임자와 인절미는 특유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흑임자 비비빅에는 아이스크림 속에 미니 찰떡까지 들어가 있어 한입 베어 물면 쫀득쫀득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이름만 들어도 고소한 흑임자와 인절미에 달콤함까지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아이스크림이다.


2. 배스킨라빈스 쌀떡궁합


인사이트Instagram 'mingi_insta_g'


인사이트Instagram 'my__delights'


이천쌀 아이스크림에 쫀득한 인절미가 가득 들어간 배스킨라빈스 제품이다.


쌀맛의 흰색, 인절미 맛의 황색이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이룬다.


부드러운 이천쌀 아이스크림에 쫀득하게 늘어나는 인절미 떡이 함께하니 고소함의 끝판왕이라는 평이다.


군데군데 검은색으로 박힌 현미 알갱이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까지 난다.


3. 공차 흑임자폼밀크티


인사이트Instagram 'nemo_0911'


인사이트Instagram 'heevly_o'


한입 먹으면 쫀득한 펄의 식감과 함께 극강의 고소함이 퍼져 바로 기분이 좋아지는 음료다.


흑임자폼 밀크티는 고급 잎 차로 우린 블랙티가 들어간 음료로 아래에는 진한 흑임자가, 위에는 고소한 흑임자 폼이 올라간 게 특징이다.


여기에 쫄깃한 타피오카 펄이 한가득 들어있어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흑임자 폼을 살짝 맛본 뒤 타피오카 펄과 밀크티를 쭉 들이켜면 고소하면서 달달한 중독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다.


4. 스타벅스 제주까망라떼


인사이트Instagram 'lovely_meangjin'


인사이트Instagram 'iam.jun.k'


진정한 '흑임자·인절미' 덕후라면 제주도 가서 '도장깨기' 하고 와야 할 음료가 있다.


바로 제주까망라떼다. 이는 오직 제주도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한정 음료다.


흑임자와 우유가 사용돼 전체적으로 회색빛을 띠고 음료 위에는 하얀 크림과 검은색 소보로 토핑이 뿌려져 있다.


흑임자와 우유가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며 역대급 고소함을 자랑한다는 후문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