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사람들이 던진 돌에 맞아 절벽에서 굴러 떨어져 익사한 곰
사람들이 던진 돌에 맞아 절벽에서 굴러 떨어져 익사한 곰

인사이트Twitter 'mashah06'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인간의 욕심으로 날이 갈수록 설 자리가 부족해지는 야생 동물들.


생태계 맨 우위를 선점한 인간들은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생태계를 파괴하고 서슴없이 동물들을 죽이는 행태를 저지른다.


이미 8개 종이 세계멸종위기종으로 분류된 곰도 인간의 가혹행위를 피하지 못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해 5월 인도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야생동물 학대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인사이트Twitter 'mashah06'


당시 인도의 한 방송 매체 '인디안타임즈(The Times of India)'는 절벽에 가까스로 매달려 있는 곰이 인간이 던진 돌에 맞아 강으로 떨어져 익사하는 장면을 담은 영상을 보도했다.


영상에는 곰이 떨어진 직후 사람들이 큰 소리로 웃는 모습까지 고스란히 담겨 충격을 자아냈다.


과연 무엇이 곰을 절벽까지 내몰았을까.


당시 곰은 인도 잠무 카슈미르주의 한 마을에 출몰했다가 소리를 지르고 물건을 던지는 마을 사람들에 겁을 먹고 도망쳤다.


인사이트Twitter 'mashah06'


마을 주민들은 도망치는 곰을 쫓아갔고 곰은 이들을 피해 결국 마을 외곽에 설치된 철조망 너머 가파른 절벽에까지 내몰렸다.


절벽은 깊은 낭떠러지 아래로 계곡물이 흐르고 있었다. 곰은 두려움에 떨며 사람들이 던지는 돌을 열심히 피했지만 마지막 커다란 돌 하나를 피하지 못했다.


결국 손을 놓친 곰은 빠르게 아래로 떨어져 물에 빠지고 말았다. 이에 마을 주민들은 잘됐다는 듯 큰 소리로 웃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곰은 결국 익사했다고 한다.


해당 영상은 곰을 죽음으로 내몰고도 비정하게 웃는 사람들이 너무도 잔인해 지금까지도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물론 단편적인 영상을 보고 함부로 판단해선 안 된다. 하지만 생의 기로에 서서 비웃음당했던 곰이 쓸쓸하게 죽어갔다는 사실은 변함 없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witter 'mashah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