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최장 4일인 설 연휴, 자동차 탈 때마다 보면 시간 '순삭'되는 SNS서 반응 좋은 '명작 웹툰' 5가지
최장 4일인 설 연휴, 자동차 탈 때마다 보면 시간 '순삭'되는 SNS서 반응 좋은 '명작 웹툰' 5가지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랜덤채팅의 그녀!'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설 명절을 맞아 집을 떠나 큰집, 부모님의 고향으로 길을 떠난 이들이 많다.


각종 게임과 영화, TV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길에서 버리는 지루한 시간을 견디는 이들도 있지만, 밀렸던 웹툰을 보면서 시간을 때우는 사람도 많다.


웹툰은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게임을 할 때처럼 양손을 이용할 필요도 없어 피로감이 덜하다.


게다가 그림임에도 불구하고 스토리와 심미적인 부분을 모두 충족시켜주기에 설 연휴 이동 길에 이만한 킬링타임 용이 없다.


재미와 작품성을 두루 갖춰 SNS에서 회자되고 있는 '인생 웹툰'을 소개하니 귀성길 및 이동길에서 심심하지 않게 웹툰을 켜보자.


좀비물부터 학원물, 로맨스까지 다양하니 당신의 취향에 맞는 웹툰이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도 잊지 말자.


1. '1호선'


인사이트다음 웹툰 '1호선'


제5회 다음 공모전 대상작인 이은재 작가의 웹툰이다. 폐허로 변한 서울에서 벌어지는 공포스러운 이야기를 담았다.


폐허로 변한 서울에서 '그녀'를 찾기 위해 1호선 길을 따라 걷는 남성의 시선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공포, 스릴러, 좀비물로, 현실적이면서도 판타지적인 요소가 모두 포함돼 웹툰이 아닌 영화를 보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2. '유미의 세포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이동건 작가의 컷툰으로 네이버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웹툰이다.


완결 난 작품은 아니지만 벌써 451화까지 진행돼 오전에 웹툰을 보기 시작하다 끝을 내면 해가 져있는 놀라운(?) 체험을 할 수 있다.


유미의 러스브토리와 감정을 마음속 세포들의 행동으로 묘사하는 등 재치 있는 스토리로 사랑받고 있다.


3. 'ONE'


인사이트다음 웹툰 'ONE'


다음 웹툰에 있는 이 작품 역시 이은재 작가의 작품으로 학원, 액션, 일진물이다.


정글 같은 고교 생활을 생생하게 담아냈다며 '수작'이라 평가받는다.


4. '랜덤채팅의 그녀!'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랜덤채팅의 그녀!'


박은혁 작가의 네이버 웹툰 '랜덤채팅의 그녀!'는 랜덤채팅만 하던 주인공 준우에게 벌어지는 기적 같은 이야기를 다룬다.


일상, 개그적인 요소가 많아 가벼운 마음으로 볼 수 있다.


5. '홍시는 날 좋아해!'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홍시는 날 좋아해!'


잘생기고 예쁜 그림체에 악역이 없는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좋아한다면 '홍시는 날 좋아해!'에 주목하자.


스무 살이지만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홍시호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그린 작품이다.


티 없이 밝지만 아픔을 감추고 있는 것 같은 홍시의 이면을 파헤치는 재미도 쏠쏠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