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매일 '허리 통증' 때문에 잠 못자는 사람이 자기전 꼭 해야 할 스트레칭
매일 '허리 통증' 때문에 잠 못자는 사람이 자기전 꼭 해야 할 스트레칭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Bank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은 만성 허리 통증을 가지고 있기 마련이다.


아무리 바른 자세로 앉아보려 애써봐도 통증은 도통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런 허리 통증을 방치할 경우 허리 디스크 등으로 수술까지 고려해야 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 같은 만성 허리 통증에 고통 받는 사람들도 초간단 스트레칭 몇가지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관심을 끈다.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인기 유튜버 '땅끄부부'가 올린 '허리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영상이 허리 통증으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이 소개한 허리 스트레칭은 총 7개의 동작으로 이뤄져 있지만 약 5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아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 속에서 땅끄부부는 "이 스트레칭은 약한 강도로 허리를 수축, 이완시키는 동작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꾸준하게 해줘야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그렇지만 허리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며칠간은 근육통이 찾아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늘도 허리 통증에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아래 첨부한 땅끄부부의 스트레칭을 따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1. 행잉니 백풀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처음에는 편하게 앉은 자세에서 양손을 무릎에 살며시 올린다.


이 상태서 가슴을 열고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등을 뒤로 보내면서 숨을 내쉰다.


2. 니 서클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이다음, 편하게 누운 상태로 무릎을 당겨 잡는다.


이후 양손을 무릎 위에 올리고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원을 그리듯이 무릎을 돌려준다. 반대 방향으로도 천천히 돌려준다.


3. 리클라인 트위스트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양다리를 내리고 양손도 45도 방향으로 바닥에 내려놓는다.


이후 양다리가 한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포개질 수 있도록 내려주고 올려주는 것을 양쪽으로 반복한다.


4. 웨이스트 업앤다운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계속해서 누운 상태로 바로 등에 힘을 주면서 등을 살짝 아치형으로 만든다.


그리고 숨을 들이쉬면서 내리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하자.


5. 캣카우 포즈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무릎을 땅에 대고 엎드려서 양팔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린다.


허리를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내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올린다.


6. 앨보우 홀딩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완전히 엎드린 후 배만 살짝 들어올린다. 양 팔을 엎드려서 하는 약한 '플랭크' 동작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7. 차일드포즈


인사이트YouTube '땅끄부부'


무릎을 땅에 대고 엎드려서 양팔을 어깨 넓이로 벌리고 다리는 골반 넓이로 벌린다.


허리를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내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허리를 올린다.


YouTube '땅끄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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