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목·어깨' 매일 뻐근한 거북목 친구의 통증 '단 15초'만에 없애줄 기적의 교정 운동
'목·어깨' 매일 뻐근한 거북목 친구의 통증 '단 15초'만에 없애줄 기적의 교정 운동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매일 책상에 앉아 공부하고 일하느라 어깨, 목 통증을 달고 산다면 이 운동에 주목하자.


바다로 돌아가는 게 빠를 것 같은(?) 거북목 환자의 구부정한 목과 어깨를 단 15초만 투자해 교정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이 등장했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에 게재돼 거북목 환자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혀 운동'이 그 주인공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영상의 속 빡빡이 아저씨는 언제 어디서든지 할 수 있는 혀를 이용한 거북목 교정 운동을 소개했다.


이 운동은 아주 간단하다. 자신의 혀를 위로 쭉 들어 올리기만 하면 된다.


입천장에 혀를 가져다 댄다는 느낌으로 혀로 입천장을 지그시 누르면 목 앞쪽 근육이 수축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잘 모르겠다면 혀를 들어 올린 상태에서 목 앞쪽 근육에 손을 대보자. 근육이 부풀어 오르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목 앞쪽 근육이 수축한 상태를 15초 유지하면 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피지컬갤러리'


이 운동을 할 경우 목이 자연스럽게 펴지면서 무의식적으로 앞으로 나왔던 거북목이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거북목이 있는 경우 목 앞쪽 근육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 운동은 목 앞쪽 근육 단련에도 도움이 되므로 만성적인 거북목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단, 턱관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턱을 과도하게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평소에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턱이 잘 안 벌어진다면 이 운동은 삼가야 한다.


거북목 때문에 많이 고통스러웠다면 옷맵시도 살리고 건강한 몸 상태를 되찾을 수 있는 이 15초짜리 초간단 운동을 해보길 추천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캘리포니아 리몬 통합 마사지(Limon Integrative Massage) / tripadvisor

YouTube '피지컬갤러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