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중국서 전세계로 급속확산 중인 '사스급 전염병' 우한 폐렴 걸리면 보이는 증상
중국서 전세계로 급속확산 중인 '사스급 전염병' 우한 폐렴 걸리면 보이는 증상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우한 폐렴에 걸리면 어떤 증상을 겪게 될까.


질병관리본부는 22일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인 '우한 폐렴' 국내 의심자 4명이 있음을 공개했다. 다행히도 이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코로나바이러스는 호흡기 바이러스로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전염된다. 공기로 전염된다는 이야기와, 그렇지 않다는 설이 공존한다.


해당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기침과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인다. 기침, 가래, 인후통 증세도 동반할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중국 매체에 보도된 완치 판정을 받은 20대 남성에 따르면 그는 어지럼증과 두통, 몸 마디마디의 통증을 느꼈다. 하지만 열은 나지 않았다.


만약 다양한 증상 중 하나라도 지속된다면 신속히 병원에 방문해 진단을 받아봐야 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은 명확한 감염 경로와 원인조차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과거 '사스'와 비교할 만큼 전 세계에 창궐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예방법으로는 사람이 많은 곳을 피하고 일회용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것이 좋다.


일회용을 사용하기 어렵다면 면 마스크를 사용하자. 또한 자주 손을 씻는 등 청결을 유지해야 한다.


한편 우한 폐렴은 중국 우한에 여행을 다녀온 미국인 발병자가 확인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추가 발병 사례가 지속되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