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통통한 연어 '통째'로 들어가 한개 먹으면 입에 한가득 차 '씹는맛' 작렬하는 '연어 김밥'
통통한 연어 '통째'로 들어가 한개 먹으면 입에 한가득 차 '씹는맛' 작렬하는 '연어 김밥'

인사이트Instagram 'alice_in_wonder_kitchen'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선분홍의 고운 자태와 선 따라 흐르는 자글자글한 윤기가 고급스러움을 뽐내고 있다.


비주얼부터 급이 달라 마트 생선 코너에서도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재료, 연어를 두고 하는 말이다.


연어는 고단백질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과 EPA, DHA, 오메가3가 풍부해 피부미용과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잘 알려져 있다.


이 고급 재료가 소풍 갈 때 싸가는 도시락계의 국가대표, 김밥을 만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molaec'


요즘은 대여섯 가지 이상의 간단한 재료들을 밥과 김에 싸서 돌돌 말아 먹는 기본 김밥에서 치즈 김밥, 삼겹살 김밥 등 점점 다양한 재료들이 김밥의 주인공이 되고 있다.


이번에 만나는 '연어 김밥'은 맛도, 모양도 감히 비교하기 어려운 클래스를 자랑한다.


다른 재료도 딱히 많이 필요 없다. 두툼한 연어가 통으로 김밥 안에 쏙 들어갔는데 또 무슨 말이 필요하단 말인가. 상추와 달걀 정도만 옆에서 연어를 보조할 뿐이다.


연어를 모신 김밥 한 줄 먹기 좋게 썰어 입에 넣으면 연어 특유의 향긋한 향과 함께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을 맛볼 수 있다.


쌀쌀한 날씨에 콧물 나고 감기 기운이 든다면 연어 김밥 뚝딱 만들어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보는 건 어떨까. 


인사이트Instagram 'ho_sang_88'


인사이트Instagram 'myunghee_homecook'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