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부르기만 하면 드라마까지 '빵' 뜨는 엑소의 '명품 OST' 라인업 6
부르기만 하면 드라마까지 '빵' 뜨는 엑소의 '명품 OST' 라인업 6

인사이트Facebook 'weareoneEXO'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비주얼과 가창력, 퍼포먼스 등 엑소는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는 그룹으로 꼽힌다.


앨범, 콘서트 등 하는 것마다 잘 되는 엑소지만 의외의 분야에서도 엑소는 뛰어난 두각을 보인다.


바로 정규 앨범이 아닌 드라마 OST다.


엑소 멤버들은 그간 여러 드라마 OST에 참여해 왔다.


탁월한 보컬 실력과 매력적인 음색을 갖춘 덕에 엑소 멤버들이 참여한 드라마 OST는 많은 시청자의 귀를 즐겁게 했다.


엑소의 목소리 덕분에 OST는 물론이고 해당 드라마 또한 방영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본인들의 앨범이 아니어도 국보급 보컬 실력을 뽐내는 엑소 멤버들의 OST를 모아봤다.


1. 첸 - 최고의 행운


인사이트지니뮤직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지난 2014년 엑소의 메인보컬 첸은 SBS '괜찮아, 사랑이야'의 OST에 참여했다.


첸이 부른 '최고의 행운'은 특유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 첸의 보컬 실력이 합쳐져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이 즐겨 찾는 노래다.


첸의 풍부한 감성 표현과 가창력이 돋보이는 해당 노래는 '괜찮아, 사랑이야'의 대표 OST라고 할 수 있다.


2. EXO-CBX(첸백시) - 너를 위해


인사이트지니뮤직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엑소 첸과 백현, 시우민의 유닛 그룹 첸백시는 그동안 여러 차례 앨범을 발표했다.


그중에서도 SBS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OST '너를 위해'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너를 위해'는 세 사람이 OST로 처음 호흡을 맞춘 곡으로 첸백시만의 하모니가 도드라진다는 평이 많다.


감성적인 드라마 OST 덕분인지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또한 높은 화제성을 기록하며 마니아층을 양산했다.


3. 첸 - Everytime(에브리타임)


인사이트뮤직앤뉴


YouTube 'MUSIC&NEW 뮤직앤뉴'


지난 2016년 KBS2 '태양의 후예'는 모든 OST가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 중 첸과 펀치가 함께 부른 '에브리타임'은 당시 시청자를 드라마에 제대로 몰입하게 했다.


첸과 펀치의 달콤한 목소리는 로맨틱한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렸다.


4. 찬열 - Stay With Me(스테이 위드 미)


인사이트지니뮤직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엑소의 메인 래퍼이자 서브 보컬인 찬열 또한 드라마 OST로 인기를 끌었다.


지난 2016년 신드롬급 인기를 자랑한 tvN '도깨비'에서 찬열과 펀치는 '스테이 위드 미'로 호흡을 맞췄다.


찬열 특유의 매력적인 저음이 돋보이는 보컬과 펀치의 아련한 보이스는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자랑해 극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5. 첸 - 벚꽃연가


인사이트지니뮤직


YouTube 'Stone Music Entertainment'


엑소의 디오는 지난 2018년 방영된 tvN '백일의 낭군님'에서 남자 주인공으로 분해 배우로서의 입지를 넓혔다.


그런 디오를 응원하기 위해 첸은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지원사격했다.


첸의 '벚꽃연가'는 애절한 보이스가 극에 달해 듣는 이의 감성을 촉촉하게 적셨다.


6. 백현 - 너를 사랑하고 있어, 찬열 - 'Go away go away'(고 어웨이 고 어웨이)


YouTube '스튜디오 숲 STUDIO SOOP'


YouTube '스튜디오 숲 STUDIO SOOP'


지난 1월 6일 첫 방송을 시작한 SBS '낭만닥터 김사부 2' OST에는 엑소 백현과 찬열이 참여했다.


먼저 백현이 '너를 사랑하고 있어'에서 독보적인 감성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메인 보컬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찬열은 이번에 펀치와 '스테이 위드 미' 이후 다시 만나 작업했다. 


두 사람의 이번 곡은 '고 어웨이 고 어웨이'로, 찬열은 해당 노래에서 낮은 저음을 과시하며 독보적인 랩 실력을 뽐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