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매일 2분만 따라 하면 늘어진 '이중턱' 말끔하게 없애주는 운동법
매일 2분만 따라 하면 늘어진 '이중턱' 말끔하게 없애주는 운동법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매끈하고 갸름한 V라인은 모든 여성의 로망이다. 


턱 아래 있는 목 근육과 노화와 중력의 영향으로 늘어지고 지방이 축적되면서 생긴 '이중 턱' 때문에 우리의 얼굴은 더 부어 보이게 만든다.


V라인의 작은 얼굴로 완벽한 비율을 갖길 원하는 사람들은 이중 턱을 없애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리프팅 시술이나 보톡스 시술을 받기도 하지만 이러한 시술들은 값비싼 비용과 부작용이 따른다.


이런 가운데, 집에서 누구나 간단히 할 수 있는 '이중 턱 리프팅 운동법'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헬스라인은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 '이중 턱' 현상을 효과적으로 개선 할 수 있는 6가지 운동법을 소개했다.


1. 턱을 위로 들기


인사이트Youtube 'Stylecraze Fitness'


우선 고개를 들어 시선을 천장 위를 향하게 한다. 


고개를 든 상태에서 아래턱을 10초 동안 앞으로 밀어낸다.


이때 절대로 고개와 시선이 아래로 내려가서는 안 된다.


10초가 지나면 턱의 긴장을 풀어주고 머리를 다시 원위치로 하고 약 5회 정도 같은 동작을 반복해준다.


2. 볼운동


인사이트WIKI HOW


먼저 지름 20cm 정도의 공을 준비한다.


공을 아래턱과 목 사이에 두고 턱으로 공을 아래로 누른다.


이 동작을 매일 25회 정도 반복하면  매우 효과적이다.


3. 입술 내밀고 고개 들기


인사이트WIKI HOW


천장에 키스하는 듯한 이 자세는 아래턱의 윤곽을 또렷하게 만들고 늘어진 목살을 줄여준다.


우선 목 근육이 풀릴 수 있도록 몇 차례 목을 돌려준다. 그다음 천장이 보이도록 고개를 뒤로 젖힌다.


그리고 입술을 앞으로 마치 천장에 키스하는 것처럼 쭉 내민다. 이 상태에서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린다.


다시 고개를 원위치로 한 뒤 이번에는 고개를 왼쪽으로 돌려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이 같은 동작을 총 5회 정도 하면 효과적이다.


4. 혀 스트레칭


인사이트WIKI HOW


혀 스트레칭은 목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면서 코를 통해 숨을 깊게 들이킨 다음 입을 크게 벌려 혀를 최대한 멀리 내민다.


뉴질랜드 원주민인 마오리족 특유의 표정을 짓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혀를 코를 향하게 들어 올린다. 이 동작을 10초간 반복하면 된다.


5. 목 스트레칭


인사이트WIKI HOW


머리를 뒤로 젖히고 시선은 천장을 향하게 한다.


그리고 혀를 입천장에 대고 5초에서 10초가량 이 자세를 유지하면 된다.


이 동작은 턱 근육을 발달시키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6. 아래턱 당기기


인사이트WIKI HOW


고개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돌린 후 아래턱을 앞으로 미는 동작이다.


이 자세를 약 10초 정도 지속하면 된다. 


이때 턱 근육이 긴장되는 느낌을 받는다면 동작을 올바르게 하고 있다는 신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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