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옅은 화장+각도빨 없는 영상인데도 너무 예뻐 난리 난 '서울대' 유튜버 이개은
옅은 화장+각도빨 없는 영상인데도 너무 예뻐 난리 난 '서울대' 유튜버 이개은

인사이트YouTube '이개은'


[인사이트] 김지형 기자 = 브이로그(Vlog)는 비디오와 블로그의 합성어로 자신의 일상을 영상으로 담은 콘텐츠를 말한다.


최근 한국 사회에 유튜브가 녹아들면서 1인 미디어가 증가해 일반인들의 브이로그 영상이 많아졌다. 간소화된 촬영 도구와 플랫폼에 진입장벽이 낮아져서다.


이 중에서 몇몇은 특이한 직종으로 관심을 받기도 하고 독특한 생활 방식으로 이목을 끌기도 한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한 유튜버는 수려한 외모로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유튜버 이개은(본명 이가은)이다. 경희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생으로 알려진 그는 브이로그를 주 콘텐츠로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이개은'


대학원생의 일상을 다룬 브이로그는 쉽게 볼 수 있다. 이에 그의 영상 또한 큰 차이를 지니지 못한 여느 브이로그와 같을 뻔했지만, 이가은 본인 자체로 하나의 콘텐츠가 됐다.


일반인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외모에 많은 누리꾼은 그의 영상 시청에 나섰고 옅은 화장 속 청순한 외모와 어느 각도에서도 굴욕 없는 모습은 이들의 사랑을 받기에 충분했다.


또 브이로그 중 대부분이 공부하는 모습을 담아 외모뿐 아니라 지적 아름다움까지 선보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나 정도면 유튜브에서도 먹히는 외모라고 생각하나 본데 깐느가서 배우 하세요", "채수빈과 지수, 아이린을 섞은 외모다", "본인 단점 하나만 알려주세요"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gae_eun2'


이런 인기를 입증하듯 그의 영상 조회 수도 여느 브이로그보다 높았다. 인플루언서가 아닌 일반인의 브이로그 같은 경우 통상 10만의 조회 수가 나오기 힘든 데 그의 하루를 담은 영상 하나는 35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또 대학생 시절을 담은 영상은 18만 회를 웃도는 조회 수를 내기도 했다.


약 8개월 전인 지난해 4월 처음으로 영상을 올린 그는 어느덧 11개의 영상을 올렸고 보통 한 달을 주기로 업로드 하는 영상은 꾸준한 관심을 받는다.


한편 이가은은 경희대학교 재학 당시 학교 홍보대사 '희랑'으로 활동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Instagram 'gae_eun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