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혜성'이 지구로 떨어지면 벌어질 '대재앙' 한눈에 보여주는 사진 한 장
'혜성'이 지구로 떨어지면 벌어질 '대재앙' 한눈에 보여주는 사진 한 장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세연 기자 = 영화 속에서만 볼 수 있던 지구 종말을 불러온 거대한 운석.


드넓은 우주 저편에서 날아온 혜성이 지구에 충돌하는 것은 상상 속에서만의 일은 아니다.


과연 실제로 혜성이 지구에 떨어진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지난 9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이바움스월드에는 "혜성이 지구에 충돌한다면"이라는 제목과 함께 합성 사진 한 장이 게시됐다.


인사이트eBaum's WORLD


사진 속에는 커다란 운석 덩어리가 도시 하나를 완벽하게 깔아뭉갠 채 떡 하니 자리 잡고 있다.


거대한 빌딩들이 쌀알만큼 작게 보일 정도로 운석의 크기는 엄청나게 거대해 보인다.


놀랍게도 압도적인 크기의 운석 밑에 깔린 도시는 바로 미국의 '로스앤젤레스'이다.


로스앤젤레스의 크기는 1,302km²로 서울의 약 2배라고 할 수 있는 만큼 결코 작은 도시가 아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Facebook 'EFLosAngeles'


큰 도시를 전부 뒤덮고도 남는 운석의 크기는 보는 것만으로 공포심을 갖게 한다.


하늘까지 가리는 거대한 운석이 지구 어딘가에 떨어진다고 가정하면 웬만한 도시 두셋쯤은 순식간에 없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사진으로 보니깐 너무 무섭다", "혜성이 지구에 충돌할 확률은 희박함", "치우기도 어려울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최근 나사는 2135년에 소행성이 지구에 충돌할 가능성이 발견됐다고 발표해 사람들을 두려움에 빠지게 한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