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올라프는 무슨 맛?"···주황색 당근 코만 둥둥 떠 있는 '올라프 칵테일'
"올라프는 무슨 맛?"···주황색 당근 코만 둥둥 떠 있는 '올라프 칵테일'
입력 2019.12.02 17:29

인사이트올라프 / 영화 '겨울왕국 2'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국내에서만 누적 관객 1천만 명 돌파를 앞둔 영화 '겨울왕국 2'가 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올라프를 녹여(?) 만든 칵테일이 등장했다. 


최근 '더 푸드 이노베이션 그룹'의 매거진 '본 에피티'는 새로운 칵테일 '멜팅 올라프'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멜팅 올라프'는 말 그대로 '녹아내린 올라프'라는 뜻으로 '겨울왕국' 속 눈사람 캐릭터 올라프에 착안해서 만들어졌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녹아내린 올라프가 잔 안에 담겨 있고 그 위에는 코를 상징하는 당근만 둥둥 떠 있는 모습이다.


인사이트Bon appetit


공개된 레시피는 이렇다. 


먼저 생제르맹 1온스와 아쿠아 비트 1과 2분의 1온스, 당근 1개, 탄산수, 신선한 레몬즙 1분의 2온스를 준비한다.


이어 뚜껑을 닫아 술을 섞을 수 있는 컵에 아쿠아 비트와 생제르맹, 레몬즙, 그리고 얼음을 넣고 통 바깥에 서리가 생길 때까지 약 30초간 흔든다. 


그다음 소다수를 넣고 올라프의 상징인 당근을 넣어 장식한다. 


인사이트올라프 / 영화 '겨울왕국'


극 중 올라프는 열기에 쉽게 녹아내리는 눈사람임에도 따뜻한 포옹을 좋아하는데 '멜팅 올라프'는 자신이 좋아하는 포옹을 하다가 녹아내린 올라프의 모습처럼 보인다.


"누군가를 위해 녹을 가치가 있지"라는 올라프의 명대사를 떠올리게도 한다. 


'멜팅 올라프'를 만든 이는 "(아이들 때문에) 영화 '겨울왕국'을 14번이나 본 부모들을 위한 칵테일"이라며 "할로윈에 마신다면 안나와 엘사가 밤에 찾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레시피를 본 누리꾼들은 "멜팅 올라프라니 이름이 너무 귀엽다", "올라프가 물에도 기억이 있다고 했는데 잔인해", "나는 따뜻한 포옹으... ㄹ......... ㅈ........."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