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11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인연은 가까운 곳에 있다"

11월 둘째 주 별자리 운세에 따르면 양자리 싱글들은 이번 주 자신의 주변에서 인연을 찾을 수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입동이 지나면서 옷을 두껍게 껴입어도 추운 기운에 몸이 으슬으슬해지는 겨울이 돌아왔다.


겨울은 옆구리가 시린 솔로들이 더욱 외로워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집 앞 슈퍼에 가기 위해 밖에 나오면 그 짧은 시간에도 길 여기저기 커플들만 눈에 띈다.


이럴 때마다 겉으로는 괜찮은 척하지만 속으로는 '내 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에 태어나긴 한 걸까?'라는 말을 되뇌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 이런 사람들은 '등잔 밑이 어둡다'라는 말처럼 자신의 주변을 둘러보지 않는다. 사실 인연은 먼 곳이 아닌 주변에서 찾는 것이라고 한다.


이는 바로 물리적인 거리가 가까우면 심리적 거리도 가까워진다는 '보사드의 법칙'으로 설명할 수 있다.


미국의 사회학자 보사드가 5,000쌍의 커플을 대상으로 거주지역을 조사한 결과, 다섯 블록 내에 살았던 커플이 33%에 달했다고 한다.


특히 보사드는 잘생기거나 예쁘지만 멀리 사는 이성보다 가까운 곳에 사는 평범한 이성에게 끌린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그러니 솔로탈출을 하고 싶다면 특별한 곳에서 찾지 말고 오늘부터는 가까운 곳, 당신이 익숙한 곳에서 찾자.


그곳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운명의 상대가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는 오늘(11일) 당신이 운명의 상대를 찾아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길 바라며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1월 둘째 주(11일~1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물병자리 (1. 20 - 2. 18) : 임기응변


적당한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처신하자. 예상하지 못한 일이 생겨도 당황하지 말고. 호랑이에게 물려가도 정신만 차리면 된다.


싱글이라면 낯선 사람은 일단 경계하자. 상대방이 매달리더라도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좀 더 시간을 갖고, 천천히 살펴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서 위로나 위안을 받을 수 있다. 어려운 일이 있으면 진지하게 연인과 상의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써야 할 수도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적당히 지출을 조절하자. 있는 대로 남에게 다 퍼주고 다니지 말고.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복권맛집오렌지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정에 치우치지 말고


개인적인 감정이나 사적인 정에 얽매이지 말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는 게 좋다. 자칫 사사로운 감정 때문에 일을 그르칠 수 있다. 남을 챙겨주다 자신이 손해 볼 수도 있다. 마음이나 감정보다는 이성을 우선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정체될 수 있다. 두 사람 사이에 이상 기류가 흐를 수도 있고. 연애 초기의 설렘과 마음을 다시 살려보자. 싱글들은 새로운 사람은 멀리하는 게 좋다. 낯선 사람보다는 잘 아는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이번 주는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 들어올 수 있다. 어쩌면 좋은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도 있고. 평소보다 조금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다. 사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한번 구매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패스트푸드점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양자리 (3. 21 - 4. 19) : 욕심내지 말고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은 피하도록 하자. 때로는 2보 전진을 위해서 1보 후퇴해야 할 수도 있다. 너무 의욕만 앞세우지 말고 주변 상황에 맞춰 움직이자. 무조건 밀고 나가는 것만이 좋은 게 아니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곳에서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니 말이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실망하거나 의심이 들 수 있다. 너무 서운해하지 말고 먼저 노력해 보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방법을 찾는 게 좋다.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약속이나 모임에 나가 함께 어울리는 게 좋다. 어쩌면 취직이나 이직 기회를 잡을 수 있다. 깜짝 놀랄 만한 좋은 정보나 소식을 들을 수도 있고.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6향수유원지베이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대화와 소통


주위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 고립되어 있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자. 주위의 새로운 소식이나 정보에도 귀를 기울이고.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연락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풀자. 연인이 갖고 싶어 하는 것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자. 억지로 나간 자리는 그냥 시간 낭비, 돈 낭비다.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는 게 좋다. 꼭 필요한 곳, 필요할 때에만 지갑을 열도록 하자. 있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만 참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6도시락종교시설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마음 가는 대로


다른 사람의 말이나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자. 모든 것을 당신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괜히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지 말자. 그들은 당신 인생을 책임져주는 게 아니다.


싱글이라면 말이 잘 통하는 사람을 찾아보자. 외모는 금방 질리지만, 생각이 비슷하면 오래갈 수 있다. 커플들은 평소보다 인내심을 발휘하는 게 좋다. 상대방이 투정이나 변덕을 부려도 참도록 하자. 기분이 상해서 같이 짜증 내지 말고.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을 것이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분들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다만 눈앞에 재물이 보인다고 너무 흥분하지 말자. 이런 때일수록 침착하고 냉정한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목걸이주점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속전속결


빠른 상황 판단과 신속한 행동이 필요한 시기다. 무슨 일이든 시간을 끌지 말고 빨리 처리하자. 괜히 미적거리거나 망설이지 말고. 시간을 끌다 보면 당신이 불리해질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과 진지한 얘기를 나눠보자. 서로를 알아가는 데 대화만큼 좋은 것이 없다. 싱글들은 좀 더 용기가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솔직하게 표현하자. 시간만 끌다가 남에게 빼앗길 수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씀씀이를 줄이는 게 좋다. 불필요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도록 하자. 특히 목돈이 들어가는 일은 삼가는 게 좋다. 잠시 기분을 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쇼핑이나 장 보는 것도 조금 미루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7마스크팩마트, 시장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사자자리 (7. 23 - 8. 22) : 마인드 컨트롤


당신의 마음과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자.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결국엔 당신만 손해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그냥 피하자.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고백을 받을 수 있다. 누군가 슬쩍 호감을 표현할 수도 있다. 무심코 지나치지 말고 신호를 잘 포착해 보자. 커플들은 연인의 사랑을 듬뿍 받게 될 것이다. 어쩌면 기대하지 않은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에 연연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투기적인 일이나 모험도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7휴대폰 케이스번화가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2) : 내가 제일 잘 나가


이번 주는 처녀자리를 위한 시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느긋하게 즐겨 보자.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좋은 일이 계속 이어질 것이다. 다만 운만 믿고 너무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보채거나 투덜대지 말자. 투정이 이어지면 아무리 좋은 사람도 지칠 수 있다. 싱글들은 황소자리나 염소자리의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의 처녀자리와 잘 어울리는 한 쌍이 될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라고 할 수 있다. 손대는 일마다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주위에서 당신의 행운을 탐하는 사람을 주의하자. 모처럼 찾아온 행운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3보조배터리서점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천칭자리 (9. 23 - 10. 22) : 미소를 잃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당신의 아량과 배포를 보여주는 게 좋다.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자. 괜히 울컥하거나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자. 그러려니 하고 대충 넘어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자신과 정반대의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성격이나 취향이 달라서 첫인상에 실망할 수도 있고. 환상의 커플이 될 수도 있으니 너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자. 커플들에게는 알콩달콩 행복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시간 나는 대로 데이트나 통화를 즐겨 보자.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끼는 게 좋다. 어느 정도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자. 있는 대로 여기저기 쓰고 다니지 말자. 종잣돈이 있어야 나중에 뭐라도 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금속 액세서리미용실퍼플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다 귀찮아


마음도 심란하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 고생할 수 있다. 딴짓하지 말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롭게 시작하자. 좀 더 자기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듣기 싫은 말이라도 중간에 끊지 말고. 상대방의 말을 끝까지 들어주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고백하는 게 좋다. 밑져야 본전이고 손해 볼 일은 없으니 말이다.


금전적으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게 좋다. 평소에 마음먹었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재물이 늘어나기를 기다리지 말고.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시작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컴퓨터노래방화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쌉니다 천리마마트'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여유를 가져야


잠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가져 보자. 오래 붙잡고 있다고 일이 잘되는 게 아니다. 마음에 여유가 있어야 일이나 공부가 잘될 수 있다. 잠시 바람을 쐬거나 차 한잔하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할 수 있다. 누구를 선택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도 있고. 커플들은 즐거운 일들이 많을 것이다. 어쩌면 연인에게 깜짝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쓰는 것이 좋다. 무조건 재물을 모아두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밖으로 돌려야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평소에 사고 싶은 옷이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6SNSPC방옐로우


◆ 염소자리(12. 25 - 1. 19) : 초지일관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변덕을 부리지 말자.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는 게 좋다. 사람을 대할 때에도 이랬다저랬다 하지 말자. 한번 약속한 일은 끝까지 지키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조용하고 편안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아무 일도 없어서 오히려 따분하게 느껴질 수 있다. 싱글들은 오랜 바람이 이루어질 것이다. 평소 좋아하던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도 있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귀금속먹자골목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