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문 대통령, 서울대생이 뽑은 '존경하는 역대 대통령' 투표 10위
문 대통령, 서울대생이 뽑은 '존경하는 역대 대통령' 투표 10위
입력 2019.11.09 18:42

인사이트뉴스1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서울대 학생들이 역대 대통령 중 가장 존경하는 대통령을 꼽는 설문조사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12명 중 10번째로 꼽았다.


아직 투표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순위와 당락은 언제든 바뀔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의 순위가 상당히 낮은 까닭에 쉽지는 않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지난 7일부터 서울대학교 학생 커뮤니티 '스누라이프'는 존경하는 대통령을 꼽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스누라이프'는 서울대 재학생과 동문만이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8일 기준으로, 복수응답이 가능한 이번 조사에서 학생들은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가장 많은 표(241표)를 줬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스누라이프


두 번째는 221표를 얻은 박정희 전 대통령, 세 번째는 145표를 받은 김영삼 전 대통령이었다.


문 대통령은 9표를 받아 12명 가운데 득표율이 10등이었다. 그 아래로는 최규하 전 대통령 3표, 윤보선 전 대통령 5표뿐이었다.


이 같은 결과는 최근 '한국갤럽'에서 조사한 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 설문 결과와는 다소 차이를 보인다.


갤럽이 지난 5~7일 3일간 전국 성인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대통령 직무수행 평가 및 정당 지지도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문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는 응답자는 45%였다.


인사이트뉴스1


이는 지난 10월 셋째 주 39%로 최저치를 기록한 뒤 3주 연속 오른 수치다. 스누라이프의 온라인 조사 결과와는 전혀 다른 반응이라 할 수 있다.


문 대통령은 아직 임기가 끝나지 않아 업적을 모두 평가할 수 없다.


다만 이러한 점을 감안하더라도 현 정부에 대한 서울대 학생들의 부정적인 평가가 충분히 반영된 것이라는 해석이 나온다.


한편 해당 온라인 조사는 서울대 광장 게시판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