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서울 강남 한복판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반스' 매장 생겼다
서울 강남 한복판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반스' 매장 생겼다
입력 2019.11.09 11:24

인사이트반스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깔끔하면서도 캐주얼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Vans).


반스는 어느 옷이든 매치하기 쉬워 수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한 브랜드이기도 하다. 그런데 최근 이런 반스 덕후들이 두 팔 벌려 환영할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7일 반스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서울 강남구 신논현역 인근에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이곳은 전 세계 반스 매장 중 가장 큰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로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반스 공식 홈페이지


반스는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하기도 했다.


문을 열고 1층 매장에 들어서면 가지각색의 빈티지 스피커로 제작된 '스피커 월(Speaker Wall)'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피커 월은 독일 베를린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명 설치 미술가 벤와 모브리(Benoit Maubrey)가 반스 쇼케이스 스토어만을 위해 특별 제작한 작품이다.


스피커들은 모두 실제로 작동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반스 공식 홈페이지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도 특별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바로 계단 위 벽면을 수놓은 벽화다.


한국계 미국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크립틱(CRYPTIK)의 작품으로 한국의 전통 격자 문양에서 영감을 받아 인내와 결의 그리고 승리의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또한 2층 복도 한쪽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현주(KKKIM) 작가의 캐릭터와 아트워크도 만나볼 수 있다.


1층의 공간에는 각종 음향 장비가 설치된 '라디오 스테이션'이 마련돼 있는데 이를 통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매주 다양한 DJ들의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반스 공식 홈페이지


같은 층 또 다른 공간에는 반스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타임라인과 아카이브가 있어 반스 덕후들을 설레게 할 것으로 보인다.


2층은 워크숍을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매주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직접 반스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아트 워크숍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워크숍 외에도 누구나 무료로 직접 신발과 옷 등을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각종 도구가 제공된다.


인사이트반스 공식 홈페이지


인사이트반스


반스는 이외에도 다양하고 특별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이번 주말 강남에 있는 반스 쇼케이스 스토어에 들러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커플템'을 만들면서 달달한 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