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벌레 우글대는 소녀팬 집 보고 안타까워 사비 '3천만원' 털어 새집으로 바꿔준 BJ 봉준
벌레 우글대는 소녀팬 집 보고 안타까워 사비 '3천만원' 털어 새집으로 바꿔준 BJ 봉준
입력 2019.10.29 15:21

인사이트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인사이트] 강유정 기자 = 아프리카TV BJ 겸 유튜버 와꾸대장봉준이 직접 사비를 털어 리모델링한 시청자의 집이 공개됐다.


지난 25일 유튜브 채널 '(MUTUBE)와꾸대장봉준'에는 '3,000만 원의 결과는?! 바뀐 새집을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앞서 봉준은 지난 6월 형편이 어려운 시청자를 뽑아 낡은 집을 리모델링 해주는 콘텐츠 '러봉하우스'를 진행한다고 밝힌 후 대구에 사는 이현주 씨를 최종 선택했다.


창고를 개조한 현주 씨의 집은 세 명의 가족이 살기에 턱없이 비좁았고, 매일같이 벌레가 튀어나왔을 뿐만 아니라 화장실도 없어 집 아래 공용 화장실을 써야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하지만 새롭게 리모델링된 현주 씨의 집은 새집처럼 완벽 변신했다. 나무로 된 낡은 현관문은 단단하고 깔끔한 철제문으로 교체됐으며 집 내부 모습 또한 깔끔 그 자체였다.


현관문을 열자 가장 먼저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주방이 모습을 드러냈다.


요리할 때 불편하지 않도록 널찍하게 리모델링 된 주방을 본 봉준과 현주 씨는 감탄사를 연발했다.


여기저기 곰팡이가 펴있던 벽면은 하얀 타일이 자리 잡았고 전자레인지와 전기밥솥 또한 새제품으로 교체됐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그다음 공개된 공간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던 화장실이었다. 집 아래 공용 화장실을 사용하는 현주 씨의 가족에게는 화장실이 가장 절실한 공간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복잡한 배수 처리 탓에 만들지 못하는 것은 아닐지 우려한 공간이기도 했다.


다행히도 부엌 옆의 문을 열자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샤워기까지 완벽하게 갖춰진 화장실이 모습을 드러냈다.


화장실이 완성된 모습에 현주 씨와 봉준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앞으로 현주 씨의 가족은 세탁실과 부엌이 합쳐진 좁은 공간에서 물을 받아 힘들게 샤워를 할 필요도, 화장실을 가고 싶을 때마다 집 아래로 뛰어 내려갈 필요도 없어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그다음 화장실 옆에 위치한 문을 열자 새 냉장고와 커다란 TV, 붙박이장까지 갖춘 방이 모습을 드러냈다.


외부 벽 모두 단열재를 사용해 추운 겨울을 보내야 했던 현주 씨 가족은 이제 오는 겨울을 방에서 따뜻하게 보낼 수 있게 됐다.


마지막으로 TV 방 뒤에 위치한 미닫이문을 열자 현주 씨 자매가 사용할 침실이 보였다.


침실은 현주 씨와 동생이 사이좋게 사용할 수 있는 이층 침대와 옷장, 화장대 그리고 PC방에만 보던 최신형 컴퓨터와 공기를 생각한 식물까지 모두 갖춰져 있었다.


특히 드라마 속 주인공의 방을 연상케하는 화이트 톤 인테리어가 현주 씨 자매를 반겼다.


인사이트


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현주 씨는 "진짜 많이 바뀌어서 너무 놀랍고 기쁘기도 하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라면서 "공부를 더 열심히 해서 취업하면 돈을 많이 벌어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봉준은 "이번 콘텐츠를 마무리 지으면서 느낀 점은 제가 도울 수 있는 콘텐츠들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면서 "중간에 원래 지원이 들어왔어야 하는데 잘되지 않아서 저희가 100% 사비로 진행했다. 하지만 이렇게 뜻깊은 일에 쓰게 돼서 돈이 아깝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말 대단하다", "한 사람의 인생을 구했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어냈다", "바뀐 수준이 아니라 아예 새집을 사준 느낌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감탄했다.


YouTube '(MUTUBE)와꾸대장봉준'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