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SEM러시 "온라인 검색 횟수 '중고차'가 '신차' 키워드 크게 앞질러"
SEM러시 "온라인 검색 횟수 '중고차'가 '신차' 키워드 크게 앞질러"
입력 2019.10.29 11:25

인사이트사진 제공 = SEM러시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SEM러시가 '신차', '중고차'와 '차 렌트', '차 리스'에 대한 3년간의 국내 온라인 검색 데이터를 다룬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한국은 작년에만 4백만 대 이상의 자동차를 생산하면서 세계 7위의 자동차 제조 국가로 성장했다.


SEM러시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한국에서 지난 36개월간 검색어 '중고차'의 온라인 검색 횟수는 월평균 약 10만 건으로 한 달 평균 3천 건을 기록한 '신차'를 크게 앞질렀다. 현재 두 검색어의 2019년 검색량은 2016년 대비 전반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 디지털 마케터들은 온라인 검색 데이터를 활용하여 방향을 설정하고 제품 카테고리, 하위 카테고리 및 모든 지리적 위치에 따른 대중의 관심과 요구를 탐색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신차'와 '중고차' 온라인 검색에 대한 SEM러시의 연구는 최근 국내 자동차 생산량이 둔화한 시점에 이뤄졌다.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국산 신차 판매가 원화 절상을 포함한 여러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다.


또한 SEM러시는 국내 온라인상에서 '차 렌트'와 '차 리스' 등 자동차 관련 용어 검색량이 '신차'나 '중고차'에 비해 훨씬 낮았으나, 지난 12개월 동안 검색 추이가 감소하기 전까지 3년간 연평균 약 20%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SEM러시의 분석 결과로 세일즈 및 마케팅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즈니스 전문가들에게 효과적인 디지털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