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타고난 '미친 실력' 덕에 연습생 생활 거의 안하고 데뷔한 '신의 아이돌' 6인
타고난 '미친 실력' 덕에 연습생 생활 거의 안하고 데뷔한 '신의 아이돌' 6인

인사이트YouTube '지금, 너를truly, madly'


[인사이트] 지동현 기자 = 수많은 연습생 사이에서 아이돌 가수로 데뷔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다.


가수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도 셀 수 없는 연습생들은 실력을 갈고닦는다.


그러나 타고난 실력으로 비교적 짧은 연습생 기간을 거쳐 바로 아이돌로 데뷔한 이들도 있다.


길게는 10년도 넘게 하는 연습생 기간을 단기간에 끝마쳐 '천생 아이돌'임을 인증한 스타에는 누가 있는지 모아봤다.


1. 방탄소년단 지민


인사이트YouTube 'M2'


인사이트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 지민은 부산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다니던 중 공개 오디션을 통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들어왔다.


지민은 오디션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6개월가량의 연습생 기간을 거쳐 팀에 가장 늦게 합류했다.


현대 무용을 전공했음에도 자신의 춤 실력이 아쉬워했던 지민은 피나는 연습을 거쳐 마침내 방탄소년단의 메인 댄서 자리를 차지했다.


2. 엑소 백현X첸


인사이트Twitter 'MBC_entertain'


인사이트YouTube '어떡하지너'


노래를 잘하는 백현과 첸은 엑소 데뷔조에 들어가기까지 딱 4개월 걸렸다.


백현은 서울예대 실기시험 악보를 보면서 목을 풀다가 캐스팅됐고 첸은 보컬학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연이 닿았다.


백현이 먼저 연습생으로 들어오고 3일 뒤 첸이 들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3. 수지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다운'


인사이트YouTube 'suzy'


수지의 연습생 기간은 약 10개월이다.


수지는 Mnet '슈퍼스타 k'에 지원했다가 아쉽게 탈락했으나, JYP엔터테인먼트 관계자 눈에 띄어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이미 꾸준히 연습을 해왔던 수지는 10개월간 더욱 춤과 노래를 갈고닦아 그룹 미쓰에이로 데뷔했다.


4. 슈퍼주니어 규현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다운'


인사이트MBC '듀엣가요제'


슈퍼주니어에 가장 뒤늦게 합류한 규현은 약 2~3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했다.


규현은 슈퍼주니어가 데뷔한 이후 팀에 들어왔기에 일부 팬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기도 했다.


그러나 팀의 보컬 강화를 위해 투입된 만큼 규현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이러한 반발을 금세 가라앉게 만들었다.


5. 에이핑크 정은지


인사이트MBC '쇼! 음악중심'


인사이트Twitter 'MBC_entertain'


에이핑크의 메인보컬 정은지는 단 2개월의 연습생 기간을 거치고 아이돌로 데뷔했다.


당초 정은지는 보컬트레이너를 꿈꿨지만 보컬학원 선생님의 추천으로 보게 된 오디션에서 단번에 합격했다.


정은지는 "3년이나 연습생을 한 친구도 있었는데 저는 고작 2달 준비해서 데뷔했으니 그야말로 벼락운이었다"며 데뷔하게 된 것이 꿈만 같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