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남친이랑 싸우면 앞장서 대신 욕해주는 A형 친구, 절대 놓치면 안 된다"
"남친이랑 싸우면 앞장서 대신 욕해주는 A형 친구, 절대 놓치면 안 된다"
입력 2019.10.27 16:25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내일 그대와'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혈액형은 병원에서보다 지인과의 궁합을 확인하고자 더 자주 쓰이곤 한다. 물론 혈액형별 성격에는 과학적 근거가 전혀 없다.


그러나 단순히 우스갯소리라고 치부할 수 없을 만큼 묘하게 들어맞는 부분도 분명 많다. 실제로 많은 누리꾼이 슬프고 울적한 날에는 괜히 궁합이 더 잘 맞을 혈액형의 친구를 찾는 모습을 보인다.


듬직한 친구의 위로를 받다 보면 어느새 우울했던 기분도 180도 달라지기 때문. 적어도 친구 하나는 잘 뒀다는 생각에 괜히 스스로가 대견해 보이기도 한다.


그런데 따로 궁합도 필요 없을 만큼 '좋은 친구'는 모두 특정 혈액형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같이 있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이 혈액형은 바로 A형이다.


힘든 날 괜히 생각나 연락하게 되는 A형 친구를 두면 몇 가지 좋은 점이 있다. A형 친구를 둔 당신이 알게 모르게 받고 있던 혜택 5가지를 소개한다.


1. 고민을 잘 들어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__shinyeeun'


A형은 평소 의심이 많고 소심해 인간관계가 그리 넓지 않은 편이다. 그러나 한 번 신뢰를 하면 무한한 관심을 두고 친구를 지켜본다고 한다.


명확한 해결책을 내놓지는 못하더라도 고민을 집중해서 들어줘 기분을 좋게 해준다. 가끔 친구의 기분을 전환시켜주려고 애교를 떨거나 개그를 치는 A형도 있다.


힘든 날에는 하염없이 그리워지는 A형, A형 친구는 언제나 기댈 수 있는 듬직한 품을 갖고 있다.


2. 나만 아는 반전매력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A형은 숫기가 없어 평소 매우 조용하다고들 한다. 그래서 친해지는 데까지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


다만 한번 친해지면 A형은 180도 달라진다. 평소의 조용하고 다소곳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시끄럽고 해맑기만 한 모습이다.


친구의 비밀스러운 실체(?)를 홀로 알고 있다 보면 괜히 더 정이 가기 마련이다. 특히 반전 매력에 빠져 헤어나올 수 없게 된다.


3. 신중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플레이리스트'


A형은 뭐든 깊이 있게 고민하고 생각하다 보니 고민도 더 잘 들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혈액형보다 꼼꼼하고 철저하다고도 한다.


유독 고민을 잘 들어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다만 지나치게 신중하다 보니 가끔 답답한 구석도 있다.


4. "네 걱정은 내 걱정"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아내의 유혹'


공감능력이 뛰어난 A형. 종종 친구의 고민을 듣다 지나치게 감정을 이입한 나머지 문제 되는 상황을 연출하곤 한다.


특히 남자친구와의 갈등을 언급하는 날에는 문제가 심각해질 수 있다. 대신 욕을 해주는 선을 넘어 마치 '내 일'처럼 화를 낸다.


그러나 헤어지라고 열불 같이 화를 내는 친구의 조언에 섣불리 이별을 결심하면 후회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5. 배려심이 강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A형은 언제나 이타적이다. 함께 어디를 놀러 가도 친구의 의견에 따라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줏대가 없는 것은 아니다. 그저 친구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 보니 최대한 친구의 의견을 존중할 뿐이다.


그래서일까. A형 친구와의 데이트는 언제나 유쾌하고 만족스럽다. 다만 A형 친구의 호의에 익숙해져 당연하게 생각하면 관계가 위험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