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KEB하나은행의 인공지능 HAI(하이)뱅킹,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의 날개를 달다
KEB하나은행의 인공지능 HAI(하이)뱅킹,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서비스의 날개를 달다
입력 2019.09.18 17:50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KEB하나은행이 지난 17일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손님 이용 프로세스 개선과 개인화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와 함께 12월말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뱅킹은 대화형 뱅킹 서비스로, 지난해 11월에 '챗봇' 기반에 새롭게 구축됐으며,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손님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HAI'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 및 인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챗봇에서 직접 하이뱅킹을 쉽고 편리하게 가입하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등록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인사이트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또한 환전거래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거래 가능 통화를 21개까지 확대하고 보관 및 재환전까지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이체거래 및 공과금 납부시 보안카드·OTP입력 절차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고도화에 맞춰 오는 12월말까지 '새로워진 하이와 함께하는 한끼대첩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뱅킹으로 예·적금가입, 세금납부, 송금, 외화환전 중 충족하는 조건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의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대화(거래)를 많이 한 손님 대상으로 5천 하나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해, 손님에게 챗봇을 통해 개인화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갖추어갈 계획이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