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오늘(22일)은 육즙 폭발 '만두' 먹방 찍어야 하는 '국제 만두의 날' 입니다
오늘(22일)은 육즙 폭발 '만두' 먹방 찍어야 하는 '국제 만두의 날' 입니다
입력 2019.08.22 10:55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입안에 넣는 순간 고기와 야채의 환상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식인 만두.


남녀노소 호불호가 잘 갈리지 않고, 오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종류 또한 다양하다.


매콤 새콤한 김장김치를 듬뿍 넣은 김치만두와 고기와 야채가 들어간 고기만두 등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새우, 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많은 사람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상상만으로도 입안에 침이 고이는 '만두 덕후'라면 주목하자.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22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내셔널데이캘린더는 이날이 '국제 바오의 날(NATIONAL BAO DAY)'이라고 소개했다.


바오는 쫀득하고 도톰한 밀가루 반죽에 고기와 야채를 가득 채운 대만식 만두 일종이다.


그런 만큼 중국, 홍콩, 대만 등지에서는 이날을 맞아 여러 식당에서 특별 메뉴로 바오를 선보이는 경우가 많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먹을 것이 없어 배를 곯던 시절 간단하지만 영양 만점인 데다 포만감까지 높은 만두는 1년에 한두 번밖에 못 먹을 정도로 매우 특별한 음식이었다.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고 맛있기까지 한 만두를 챙겨 먹던 전통이 지금까지 이어져 '국제 바오의 날'로 자리 잡은 것.


이외 다른 국가에서는 바오 대신 교자 만두, 찐 만두를 먹으며 이날을 축하하기도 한다.


만약 오늘 점심 메뉴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따끈한 만두는 어떨까. 허기진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것이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