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LA, 뉴욕, 하라주쿠 이어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성황리 오픈
LA, 뉴욕, 하라주쿠 이어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성황리 오픈
입력 2019.08.12 18:55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인사이트] 김천 기자 = 라인프렌즈가 지난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성황리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LA 할리우드, 일본 하라주쿠 등 전 세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주요 도시에 스토어를 오픈해 성공적인 현지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해 온 라인프렌즈의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인 스토어이다.


그동안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4개 국가 및 지역 내 150여개 스토어를 오픈하며 수많은 글로벌 소비자와 만나왔다.


실제로 지난 6월 오픈한 미국 'LA 할리우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픈 직후 주말 간 1만 8천여명이 방문했으며, 작년 3월 오픈 당시, 약 1km의 대기줄로 진풍경을 연출한 일본 도쿄의 하라주쿠 스토어는 1년 간 누적 방문객 150만명을 돌파했다.


인사이트

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이같은 글로벌 스토어 성공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라인프렌즈는 강남점을 기존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물론, 여타 캐릭터 스토어와도 차별화된 공간으로 탄생시켰다.


특히, 항상 새로운 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추구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변화하는 취향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그래픽 아트월이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매일 매일 방문하고 싶은 트렌디한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 라인프렌즈가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인기 캐릭터 IP의 다양한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적용, 변경할 수 있어 단순히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아닌 '라인프렌즈'라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경험하는 공간으로서도 의미가 깊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지상 2층 약 281평 규모로 오픈한 강남점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의 영역으로 IP를 다각화하고 있는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다양한 그래픽과 아트워크 등으로 트렌디하게 구현해냈다.


스토어 입구에 들어서면 1층과 2층이 연결되는 벽면을 가득 채운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 등 캐릭터 IP를 활용한 아트월과 라인프렌즈의 미디어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는 대형 LED 스크린이 눈길을 끈다.


그 중에도 지난 4월 공개 후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킨 'BT21 UNIVERSE'의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를 활용한 그래픽 아트워크를 최초로 선보여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뿐만 아니라, 스토어를 주체적으로 즐기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방문객과 인터렉션할 수 있는 요소를 위트 있게 배치해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라인프렌즈는 강남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IT 기기, 패션 아이템 등의 신제품을 강남점에서 먼저 선보여 관심을 집중시켰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특히,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와 컬래버레이션한 '라이카 소포트 BT21(Leica SOFORT BT21)' 리미티드 에디션은 강남점을 통해 첫 출시해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오픈 전부터 SNS상에서 큰 화제와 기대를 불러일으켰던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8일 스토어 오픈 당일,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들이 오픈 전부터 강남역까지 300미터 가량의 긴 줄을 서고, 늦은 밤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오픈 당일에만 8,000여명이 방문해 그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라인프렌즈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강남점은 그동안, 뉴욕, LA, 하라주쿠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경쟁력 있는 캐릭터 IP를 통해 성공적으로 스토어를 오픈해온 자사의 노하우와 내공이 한데 어우러진 공간"이라며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 등 자사 캐릭터 IP의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이 국내로도 이어짐에 따라, 1030세대의 유동인구가 많고, 해외 관광객도 즐겨 찾는 강남 지역에 오픈한 이번 스토어를 통해 밀레니얼들의 문화·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