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욱일기 맞나요?" 학생 질문에 '지식인 수호신' 녹야 할아버지가 투병 중 단 답변
"욱일기 맞나요?" 학생 질문에 '지식인 수호신' 녹야 할아버지가 투병 중 단 답변
입력 2019.07.31 11:06

인사이트KBS1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지식인에서 생활의 지혜를 알려주며 '수호신'으로 활동한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


그는 지난해 10월 건강 악화로 활동 중단을 선언해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샀다. 당시 조광현 할아버지는 눈이 나빠서 거의 실명에 가까운 상태였다. 


이런 가운데 어제(30일) 조광현 할아버지가 다시 반가운 근황을 전했다.


지난 30일 '네이버 지식in'에는 '의류 브랜드 GAP 이거 욱일기죠?'라는 제목의 질문 글이 게재됐다.


인사이트네이버 지식in


질문자 A씨는 "무심결에 일본제품 불매운동 기사 읽다가 입고 있는 GAP 반팔티를 보며 '이게 욱일기인가?'라는 의문이 들었다"며 사진 한 장을 올렸다.


그러면서 "(욱일기가) 맞으면 찢어버릴까 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라고 질문했다.


사진 속에는 주황빛의 태양에서 선이 뻗어 나가고 있어 욱일기와 흡사해 보이는 로고가 있었다.


여기에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는 사이다 같은 답변을 남겼다.


인사이트네이버 지식in


"욱일기입니다. 가위로 잘게 잘게 찢어서 버리세요"


여전히 정정한 모습으로 답변을 달고 있는 조광현 할아버지의 모습에 누리꾼들은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세요", "회복하신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등의 댓글을 달았다.


여든이 넘는 고령에도 배움의 끝을 모르는 조광현 할아버지의 쾌유와 앞으로의 활발한 활동을 바라본다.


한편 조광현 할아버지의 전체 답변 수는 무려 4만 건 이상이며 답변 채택률도 77.9%로 높은 수치를 자랑하고 있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