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방탄 극성팬인 '특전사' 오빠들이 추는 '불타오르네' 완벽 커버 댄스 영상
방탄 극성팬인 '특전사' 오빠들이 추는 '불타오르네' 완벽 커버 댄스 영상
입력 2019.07.28 17:08

인사이트YouTube '백정현'


[인사이트] 전형주 기자 =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의 뮤직비디오를 커버한 진짜 '아미(Army)'가 눈길을 끌고 있다.


완벽한 '칼군무'에 현란한 춤솜씨는 마치 아이돌 그룹을 연상케 한다는 반응까지 나온다.


최근 유튜브 채널 '백정현'에는 방탄소년단을 대표하는 노래 '불타오르네'의 뮤직비디오 커버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을 올린 유튜버 육군 백정현 하사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 5명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커버해봤다"며 "일과 후 외출을 나가 재밌게 즐기는 모습도 영상에 담아봤다"고 말했다.


YouTube '백정현'


영상에는 병사 5명이 모두 특전병에게만 지급되는 티셔츠 등을 입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다. 무엇보다 이 커버 영상은 기존의 안무만 따라 하는 다른 커버 영상과 차원이 달랐다.


영상 중간중간 일반 커버 영상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특별한 장치를 마련해놨다. 훈련 도중 단독 군장을 한 채 박자를 타는 등 다소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을 넣어놓은 것이다.


특히 병사끼리 외출을 해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모습도 담아놔 재미를 더했다. 영상 속 병사들은 식당이나 노래방, 게임장 등을 찾아 단란한 시간을 즐겼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백정현'


춤 선 역시 아이돌 못지않게 선이 예뻤다. 전문 안무가가 아닌, 배운 지 얼마 안 된 군인이라고 하기 어려울 만큼 깔끔했다.


동선도 사전에 조율한 듯 노래의 분위기에 맞춰 시시각각 현란하게 달라졌다. 첫 영상에서 이 정도 퀄리티라면 다음은 더 기대가 된다.


현재 '불타오르네 커버 영상'은 각종 SNS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누리꾼들은 나라를 지키기도 바쁜 가운데 틈틈이 춤 연습을 했다는 사실에 감탄하는 반응을 보였다.


YouTube '백정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