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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압도적 존재감 자랑하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 셀토스 출시
입력 2019.07.19 17:39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기아자동차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기아자동차는 지난 18일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마임 비전 빌리지에서 셀토스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기아자동차 권혁호 부사장은 "디자인과 상품성 부문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자랑하는 셀토스는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의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달 20일 인도에서 셀토스를 공개하며 전 세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어제(18일) 세계 최초로 판매에 나선다.


셀토스는 4,375mm의 동급 최대 전장을 자랑하며, 넓은 러기지 용량(498ℓ)을 확보해 실내 공간이 최대 장점인 SUV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기아자동차


또한 복합연비 12.7 km/ℓ(16인치 2WD 기준) 1.6 터보 가솔린, 복합연비 17.6 km/ℓ(16인치 2WD 기준) 디젤 모델로 판매되며, 7단 DCT를 적용해 가속 응답성, 연비 향상을 구현했다.


셀토스는 동급 최대 크기를 기반으로 볼륨감이 응축된 대범한 외관디자인, 절제된 젊은 고급스러움으로 무장한 프리미엄 실내디자인, 동급 최첨단 주행 안전사양,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상품성을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출시됐다.


판매가격은 1.6 터보 가솔린 모델 트렌디 1,929만원, 프레스티지 2,238만원, 노블레스 2,444만원, 1.6 디젤 모델 트렌디 2,120만원, 프레스티지 2,430만원, 노블레스 2,636만원이다.


셀토스는 사전계약을 시작한 지난달 26일부터 그제(17일)까지 영업일 기준 16일간 총 5,100대의 계약 대수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기아자동차


기아차는 첫차고객과 여성고객이 많은 소형SUV 차급 특성을 고려해 셀토스 만의 특화서비스인 '어메이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차 구매 후 3개월 내 최초 입고시 전반적인 차량 점검 및 첨단 안전사양 사용법을 설명 해주는 '퍼스트 케어 서비스', 여성 고객 대상으로 전문요원이 일대일 방문해 차량 점검 및 주요 기능을 설명해주는 '레이디 케어 서비스', 차량 운행 중 돌발 상황 발생시 출고 1년간 5회 긴급출동 및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24시간 케어 서비스' 등 3가지다.


더불어 8월 초부터 3주간 가로수길에서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등 셀토스의 매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다양한 외내장 칼라를 볼 수 있도록 4대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신차 셀토스(K7 프리미어 포함)의 고객 시승과 전시차 안내의 편의성을 확대하고자, 오는 9월 말까지 셀토스·K7 시승안내 컨시어지를 특별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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