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다시 부는 '판테놀' 열풍...올리브영, 올 여름 진정 성분 화장품 매출 34% 상승
다시 부는 '판테놀' 열풍...올리브영, 올 여름 진정 성분 화장품 매출 34% 상승
입력 2019.07.18 18:37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올리브영


[인사이트] 진민경 기자 = 올리브영은 지난달 1일부터 어제(17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등 피부 진정 성분을 내세운 주요 기초화장품 매출이 3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피부 자극이 많아진 외부 환경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개선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크게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부터 기초화장품 트렌드를 관통했던 착한 성분 열풍을 넘어, 올해에는 피부 진정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유독 인기를 끌고 있다.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지는 성분은 '판테놀'과 '마데카소사이드'다.


인사이트보타닉힐 보 페이스북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은 수분을 결합시키는 성질이 있어 피부 자체의 보습력을 향상하고,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시카 판테놀 앰플', 'BRTC 골드 판테놀 리바이탈 슬리핑팩' 등 판테놀 성분을 전면에 내세운 주요 제품들은 이 기간 37%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손상된 피부 개선과 진정 케어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병풀 추출물)' 성분도 인기다.


'아비브 껌딱지 시트 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스티커', '차앤박 닥터알투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등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강조한 화장품은 매출이 32% 증가했다.


인사이트올리브영 명동중앙점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같은 기간 기초화장품 인기 순위에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을 핵심 성분으로 내세운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두 성분을 함유한 '닥터자르트 시카페어 크림'도 매출이 전년비 85% 급증하는 등 이 같은 트렌드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피부 장벽 개선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화장품은 매출이 28% 증가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젤 크림',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로션' 등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