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애플 에어팟3 '올블랙'으로 출시된다"
"애플 에어팟3 '올블랙'으로 출시된다"
입력 2019.06.29 10:43

인사이트에어팟 컨셉 이미지 / Made by Folk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에어팟3의 출시 소식이 점차 가닥을 잡고 있는 가운데 구체적 스펙에 대한 근황이 전해졌다.


기존 흰색 색상뿐 아니라 세련된 느낌의 블랙 색상이 추가된다는 소식이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테크어드바이저와 맥루머스는 애플 전문 분석가 밍치워 애널리스트의 리포트를 인용해 애플이 내년까지 2가지의 에어팟 모델을 공개할 것이라 전했다.


인사이트techadvisor


매체의 전망에 따르면 에어팟의 2가지 신규모델이 각각 2019년 4분기와 2020년 1분기에 중국 제조사 룩쉐어에 의해 대량 생산된다.


가격은 전작 에어팟2보다 다소 높아지며 완전한 폼 팩터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가장 눈여겨볼 점은 새롭게 추가되는 색상이다. 관계자들은 흰색 외에도 블랙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 예고했다.


그간 에어팟 2세대를 이용해 온 사용자들의 가장 큰 희망 사항은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의 추가였다.


인사이트에어팟 컨셉 이미지 / ColorWare


이에 기존 사용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블랙을 비롯한 새로운 색상이 추가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색상 추가 외에도 2세대에서는 구현되지 않았던 소음 제거(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건강기능, 방수기능 등도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밍치워는 기능 개선이 이뤄지는 모델의 가격이 158달러(한화 약 18만원)가량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 2개 모델 중 하나는 디자인이 바뀌어 설계를 변화시키게 돼 가격이 오를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