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7월부터 싹 바뀌는 '카카오톡 프로필' 비주얼과 새 기능
7월부터 싹 바뀌는 '카카오톡 프로필' 비주얼과 새 기능
입력 2019.06.28 10:06

인사이트카카오톡 캡처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오는 7월 카카오톡 메신져 프로필이 바뀐다.


지난 26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공지사항을 통해  카톡 프로필 영역을 대폭 개편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프로필은 오는 7월부터 적용된다.


'꾸민 듯 안 꾸민 듯'이란 컨셉으로 개편되는 카톡 프로필은 하단의 하얀 배경이 사라지고 기존 배경 사진이 화면 전체에 채워진다.


인사이트카카오톡 캡처


공지사항에 따르면 이번 개편을 통해 카톡 프로필은 생동감 넘치는 영상과 화려한 스티커, 뮤직 아이템 등으로 프로필을 꾸밀 수 있게 변화할 예정이다. 


다만 기존에 있던 일부 기능들이 없어진다.


먼저 프로필 오른쪽 위에 있던 홈 바로 가기 버튼이 사라진다. 프로필 사진은 '프로필 사진 상세보기' 화면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로필 상단에 걸어두었던 기분, 영화, 책 제목 등의 뱃지 기능, 디데이와 게임 랭킹 기능도 제거된다. 


인사이트카카오톡 캡처


새로워질 프로필 뮤직에서는 앨범 및 플레이리스트 설정이 지원되지 않는다. 다만 이전 내역은 홈 피드에 변함없이 유지된다. 


기존 치즈앱을 통해 제공되던 '프로필콘' 기능은 새 버전에서만 한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곧 더 나은 기능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지금의 아쉬움이 놀라움으로 채워질 수 있도록 고퀄 변신 프로필로 컴백할 테니 다가오는 7월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