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이스타항공, 조종사노동조합 2019 임금협약 체결
이스타항공, 조종사노동조합 2019 임금협약 체결
입력 2019.06.27 15:45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스타항공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이스타항공이 지난 26일 이스타항공 조종사노동조합과 2019 임금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와 신영근 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조종사의 임금 인상 및 각종 수당제도 개선 등을 주요로 하는 임금협약에 합의하는 서명식을 가졌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3월부터 임금협상을 이어오며 5차례에 걸쳐 노사 간 적극적인 협상을 진행해 7-8월 항공이용량이 증가하는 성수기 시즌 전 단기간 내 합의를 도출해냈다.


특히 올해 유류비 상승 등 비용부담과 수요 둔화로 침체된 항공업계의 경영 여건 속에서도 근로자의 삶의 질을 향상 의지와 경영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무분규 타결을 이루어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스타항공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는 "상생이라는 가치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해준 노동조합에 감사하다"며,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노사간 이해를 바탕으로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낸 만큼 경영진에서도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영근 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은 "이번 임금교섭으로 상생하는 노사문화의 발판이 마련된 만큼 안전운항에 힘쓰며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나가겠다"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