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낮아진 에어팟 볼륨 '10초' 만에 생생하게 '확' 끌어올리는 방법
낮아진 에어팟 볼륨 '10초' 만에 생생하게 '확' 끌어올리는 방법
입력 2019.06.24 11:57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애플의 '역작'이라고 불리는 고품질 사운드 기기 '에어팟'.


출시 초기 '콩나물'이라고 놀림 받던 시절을 지나, 에어팟은 어느덧 선 없는 편리함으로 애플 유저들 사이에서 찬사를 받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휴대폰과 무선 신호로 연결되는 기기다 보니 이따금 생기는 기술적인 문제들로 이용자들 사이에서 당혹감이 터져 나올 때가 종종 있다.


예를 들면 음질 끊김 현상이나 소리 출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jjshopth'


이럴 때 단 10초 만에 에어팟는 음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에어팟 본체를 케이스에 넣어준다. 그다음 케이스 뒷면 페어링 버튼을 길게 10초 정도 눌러주면 끝이다.


버튼을 누르면 에어팟 케이스 상단에 깜빡깜빡 불이 들어오는데, 이 불의 색깔이 주황색으로 바뀌면 작업이 완료된다.


인사이트애플 홈페이지


이처럼 페어링 버튼을 길게 누르면 에어팟이 '초기화'되는 효과를 누려볼 수 있다.


리셋 후 이어폰을 연결하면 기존보다 향상된 출력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이는 에어팟의 소리가 갑자기 작아졌을 때뿐만 아니라 에어팟이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음이 자주 끊기는 상황에서도 특효약이니 참고해보자.


당신도 에어팟 유저인가. 그렇다면 이를 좀더 똑똑하게 이용해 음악과 함께하는 라이프를 마음껏 누려보는 건 어떨까.


YouTube '체크 IT체크 잇'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