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순한 양에서 순식간에 악마로" 'AB형' 친구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5가지
"순한 양에서 순식간에 악마로" 'AB형' 친구에게 절대 하면 안 되는 행동 5가지
입력 2019.07.11 15:30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남자친구'


[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천재와 돌+아이의 양면성을 모두 가졌다는 AB형.


평소에는 포커페이스라 불리며 자신을 한없이 감추다가도 어느 순간 괴상한 모습을 한껏 뽐내는 혈액형이다.


특히 감정 기복이 심해 순한 양에서 한순간에 미치광이(?)로 변할 수도 있는 게 AB형이다.


이처럼 다양한 성격이 공존하는 AB형들에게는 절대 해선 안 되는 행동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이런 행동을 했을 경우 AB형들은 당신을 떠날지도 모른다.


AB형들이 정말 싫어하는 행동 5가지를 소개한다. 물론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밝혀지지 않은 사실일 수 있으니 재미로 참고하자.


1. 함부로 터치하지 마라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AB형들은 자신만의 뚜렷한 경계선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영역에 함부로 침범하는 것을 극도로 꺼리기 때문에 '선'을 확실히 지켜야 한다.


AB형들의 마음을 파악하고 적당한 선을 지킨다면 그들은 당신에게 먼저 다가온다.


그러나 이 선을 넘는 순간 겪을 수 있는 상황은 두 가지다. 영원히 친해질 기회를 잃거나 혹은 주체할 수 없는 분노를 표출하는 AB형의 모습을 보는 것.


2. 삐졌냐는 말을 함부로 하지 않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쌈, 마이웨이'


평소 워낙 무심해 잘 삐지거나 기분이 상한 모습을 보이지 않지만 이따금씩 아무 말 없이 꿍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때 절대로 "너 삐졌냐" 등의 도발 섞인 말을 건네선 안 된다.


자존심이 워낙 센 성격이라 자칫하다간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널 수도 있다.


3. 성격으로 태클 걸지 않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AB형들은 스스로 어느 정도 알고 있다. 자신의 성격이 지극히 정상은 아니라는 것을 말이다.


그렇다 해도 이들의 성격을 운운하는 말은 절대 하지 말자.


이들은 타인에게 성격 지적을 받는 것을 미치도록 싫어하기에 분위기를 띄워주려 장난으로도 성격에 대해서는 입 밖으로 안 꺼내는 것이 좋다.


4. 승부욕을 건드는 말 하지 않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역도요정 김복주'


AB형은 태생적으로 승부욕이 강하다.


한 번 승부욕을 갖고 덤벼든 일에는 끝까지 기를 쓰고 이기려 든다.


이러한 친구들의 승부욕을 건드는 말은 금물이다. 스포츠나 게임 어느 분야에서든 말이다.


5. 금사빠는 'NO' 진지한 사랑이 아니라면 접근 금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AB형들은 '금사빠'를 절대 믿지 않는다.


천천히, 그리고 느긋하게 서로를 알아가는 사랑을 선호한다.


이들에게 혹시나 가벼운 마음으로 정을 준다면 나중에 큰 상처를 입는다. 진심으로 대할 게 아니면 AB형들에게 다가가지 말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