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연애 초반 콩깍지 다 벗겨질 정도로 옷 못 입는 '패알못' 남자들 특징 5가지
연애 초반 콩깍지 다 벗겨질 정도로 옷 못 입는 '패알못' 남자들 특징 5가지
입력 2019.08.12 12:52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SNL 코리아 9'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주위를 둘러보면 옷을 잘 못 입는 친구가 꼭 한 명씩 있기 마련이다.


물론 패션에는 정답이 없다고들 한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오답은 분명히 존재한다. 그것도 한 개가 아니라 무수히 많다.


단순히 센스의 문제가 아니다. 패션을 대하는 태도나 가치관 등 다소 총체적이고 복잡한 문제다.


패션은 호감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때문에 빠르게 패알못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스스로 '패알못'임을 깨닫지 못해도 괜찮다. 자가검진을 통해 패알못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니 아래 5가지의 특징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얼른 자신의 패션을 되돌아보자.


1. 로드샵을 자주 애용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고나련 없는 자료 사진 / 지큐코리아


당연한 얘기지만, 패알못은 패션에 매우 무관심하다. 자신감이 과해서일까, 패션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여긴다.


때문에 패션에 큰돈을 쓰기를 꺼린다. 입고 다니는 옷을 보면 길거리에서 반값에 구매한 게 대부분이다. 정품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제품도 많다.


물론 로드샵에도 예쁜 옷은 분명 있다. 그러나 패알못에게는 진흙 속에 진주를 알아보는 능력이 없다.


2. 지인에게 "옷 좀 사 입어라" 소리를 들어봤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무한도전'


패알못이라면 "옷을 사 입으라"는 잔소리를 귀가 닳도록 듣고 있을 것이다. 문제는 그가 매달 주기적으로 옷을 구매하는데도 잔소리는 줄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실 누구도 그의 패션에 큰 관심이 없다. 그저 매번 입고 나오는 옷이 마음에 들지 않을 뿐이다.


이런 잔소리를 듣게 된다면 "네가 사주든가"라고 되받아칠 게 아니라, 진지하게 패션에 대한 조언을 구해볼 것을 추천한다.


3. "유행이 뭐죠?..."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무한도전'


패알못은 유행에 대해 무감각하다.


패션은 유행을 많이 타 한때 예쁘다고 했던 옷도 조금만 지나면 굉장히 이상해 보이기 마련이다. 그러나 패알못은 이런 철지난 옷을 당당하게 입고 나타나 대단한(?) 패션감각을 뽐낸다.


지적을 하면 오히려 "유행은 돌고 도는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이기도 한다.


4. '셔츠+화려한 색상 운동화' 조합을 즐겨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패션에 대한 지적을 많이 받은 남성은 주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조언을 들으려고 한다. 그렇다보니 옷을 꾸며 입어도 디테일한 부분에서 매우 엉망이다.


대표적으로는 '셔츠+슬렉스'에 색상이 화려한 운동화를 신는 조합이 있다.


패알못은 신발이 패션의 꽃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한다. 때문에 눈에 보이는 신발을 아무거나 대충 꾸겨 신는 것이다.


5. 옷 지적하면 "잘 보일 사람 없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무한도전'


패알못의 가장 큰 문제는 지적에 매우 닫혀 있다는 것이다. 지인에게 수차례 패션을 지적받는데도 마치 일부러 옷을 잘 못 입고 있다는 듯이 말한다.


특히 "지금을 잘 보일 사람이 없다"는 핑계를 많이 한다.


실제로 패알못은 여자친구가 없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여자친구가 없는 건 다른 문제가 아니라 패션의 문제일 수도 있다.

친구들이 많이 본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