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나는 미래의 닥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문직업체험 '드림닥터' 오픈
"나는 미래의 닥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문직업체험 '드림닥터' 오픈
입력 2019.05.26 17:32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월드 어드벤처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어드벤처 4층 '꿈꾸는 다락방'에 의사직업체험 프로그램 '드림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드림닥터'는 장래희망을 찾는 아동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전문 직업 체험존이다.


진료 과목 설명, 모의 진료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며 총 체험시간은 약 40분 가량 소요된다.


의료계 종사 경험이 있는 스텝들의 설명과 함께 의사라는 직업을 보다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월드 어드벤처


프로그램은 백색 가운을 입는 것으로 시작한다. 소아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외과, 약국의 5종의 진료 체험으로 구성돼 각각 여러 의료도구를 사용해볼 수 있다.


특히, 외과 부스는 실제 수술실처럼 꾸며져 있어 아이들이 직접 의료장비와 핀셋 등을 이용해 모형인형의 내부를 관찰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롭다.


또한 소아과와 이비인후과에서는 내이경을 이용해 귀 안쪽을 관찰하고 피부과에서는 확대경으로 자신의 피부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약국에서는 처방전에 따라 직접 약을 조제해보는 등 직접 참여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는 동시에 의사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를 키울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월드 어드벤처


체험을 마친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마련했다. 체험 초반에 나누어준 스탬프북에 각 부스별로 준비된 도장을 5개 모두 받은 손님에게는 수료증을 발부해준다. 수료증과 함께 의사가 된 기분을 만끽하며 인증샷을 찍어보는 것은 어떨까.


한편, '드림닥터'는 유료시설(평일 5천원, 주말 6천원)로 운영되며 이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