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곧 컴백하는 '섹시 지존' 이효리의 역대급 무대 7
곧 컴백하는 '섹시 지존' 이효리의 역대급 무대 7
입력 2019.05.21 18:08

인사이트(좌) MBC '공감토크쇼 놀러와', (우) MBC


[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전 국민적 사랑을 받은 원조 걸그룹 핑클이 완전체로 다시 모인다는 소식에 팀의 리더였던 이효리의 역대급 무대가 다시 조명되고 있다.


이효리는 청순하고 상큼 발랄한 모습으로 핑클이 '국민요정'이 될 수 있게끔 이끌었고, 솔로로 데뷔한 후에는 '섹시 퀸'으로서 뭇 남성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다.


그는 결혼 후에도 정규 6집 'BLACK'을 발매하며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다.


데뷔 22년 차가 됐음에도 여전히 다음 모습이 궁금해지는 '섹시 디바' 이효리.


그가 지금까지 대중에게 보여줘 감탄을 유발했던 역대급 무대를 모아봤다. 10년이 넘은 무대조차 전혀 촌스럽지 않게 느껴지는 그녀의 무대를 함께 감상해보자.


1. 10 Minutes


YouTube 'MBCkpop'


2003년 이효리는 핑클 해체 후 이 곡을 발표하며 가요계에 혁명을 일으켰다.


청순함에 이어 섹시함까지 소화한 그녀에게 모두가 감탄을 쏟아냈고, 그의 인기는 핑클 때보다 더 뜨거워졌다.


낯선 이성을 유혹하는데 10분이면 된다는 이 자신감 넘치는 곡은 16년이 지난 지금 들어도 전혀 촌스럽지 않다.


2. Hey Girl 


YouTube 'MBCkpop'


이효리 솔로 1집의 수록곡인 이 곡 역시 그녀의 성공적인 데뷔에 일조했다.


'Hey Girl'은 낯선 남자에게 유혹을 받은 여성의 심란한 심경을 담은 곡이다.


누구나 첫눈에 반할 만한 미모를 가진 이효리가 이 곡을 섹시하게 소화해 뭇 남성들이 깊게 몰입했다.


3. U-GoGirl


YouTube 'M2'


2008년 발표된 이효리의 이 곡은 '큐티 섹시'의 정석을 보여준 곡이다.


사랑스러우면서도 아찔한 매력을 여실히 보여주는 'U-Go-Girl'은 말 그대로 이효리 다운 노래였다.


'U-Go-Girl'에서 여성들에게 고민하지 말고 하고 싶은 것을 하라고 조언하는 이효리는 세상을 조금 더 산 멋진 언니로서 '걸크러시'를 뽐내 여성들에게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남성들은 완벽한 몸매로 건강하고 당당한 매력을 과시하는 그녀에게 푹 빠져 열정적인 응원을 보냈다. 


4. 미쳐


YouTube 'iambiekub'


'미쳐'는 남자와 헤어진 뒤 후회하는 여성의 마음을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한 곡이다.


이효리는 전처럼 화려한 퍼포먼스에만 집중한 게 아니라, 직접 작사에 참여해 뮤지션으로서의 역량도 뽐냈다.


이효리는 해당 곡을 부를 때 남장을 하거나, 복고풍으로 옷을 입었으나 이 마저도 세련돼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5. Bad Girls


YouTube 'MBCkpop'


2013년 발표된 'Bad Girls'은 '센 언니' 이효리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은 노래다.


순종적이고 청순한 드라마 속 여자 주인공 보다 그 옆에 있는 나쁜 여자가 더 끌린다는 이 노래는 솔직해지고자 하는 여성의 욕망을 자극했다.


미움받을 용기가 없어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고 살지 못했던 여성들은 자신만만한 이효리의 멋진 삶을 동경하며 열성적으로 호응을 보냈다.


6. 블랙


YouTube '1theK (원더케이)'


결혼 후 이효리는 2017년에 싱어송라이터적 면모가 드러나는 정규 6집으로 돌아왔다. 해당 앨범에 수록된 10곡 중 이효리는 9곡의 가사를 직접 쓰고, 8곡을 작곡했다.


이 중 '블랙'은 화려함을 벗고 진짜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이효리 본인의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이는 그간 그녀가 보여준 신나는 댄스곡이 아닌 진중한 곡이지만, 이 역시 중후하고 파워풀하게 소화하며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7. 그녀는


YouTube 'supershinstudio'


이효리는 JTBC '효리네 민박'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을 하며 남편 이상순, 그리고 아이유와 함께 '그녀는'이라는 곡을 뚝딱 만들어 냈다.


'그녀는'은 이효리가 아이유를 생각하며 쓴 곡이다. 2절에 등장하는 아이유는 반대로 이효리를 떠올리며 가사를 적었다.


'그녀는'에는 모두가 열광하던 슈퍼 스타에서 섬세한 아티스트로 성장해가고 있는 그녀의 모습이 담겨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