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177일 남았다"···올해 수험생이 공부하게 될 EBS '수능완성' 표지
"177일 남았다"···올해 수험생이 공부하게 될 EBS '수능완성' 표지
입력 2019.05.21 10:59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77일 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고3 학생 및 N수생들은 '수능특강'으로 기본기를 탄탄히 다져왔다.


그리고 약 6개월가량 남은 이 시점에는 완벽한 수능을 위해 또 한 가지 수능 연계 교재를 공부하게 된다. 바로 EBS '수능완성'.


역대급 디자인으로 한차례 화제가 된 수능특강에 이어 '수능완성' 디자인 역시 치명적인 귀여움으로 공부 욕구를 활활 불태우게 만든다.


인사이트EBSi


최근 각종 온라인 서점 홈페이지 등에는 2020학년도 수능 연계교재 EBS '수능완성' 이미지가 공개됐다.


이번에도 역시 수험생들이 직접 선택했으며, 최종적으로 비숑 프리제가 모델(?)인 귀여운 표지로 선정됐다.


과학탐구영역 표지에서 스파이더맨으로 변신한 비숑 프리제가 "착~붙었숑"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날리고 있다.


또한 수학영역 표지에는 비숑프리제 네 마리가 "함께가숑", "행운을 비숑"이라는 멘트로 수험생들에게 힘을 북돋는다.


영어영역에는 뭉크의 절규를 표현한 비숑이 "포기하지마숑", 국어영역에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속 '흰토끼'로 변신한 비숑과 함께 "아직시간있숑" 등의 문구가 쓰여있다.


인사이트EBSi


다양한 컬러, 그리고 찰떡같이 어울리는 비숑 이미지로 꾸며진 표지가 수험생의 마음에 쏙 들어왔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표지 너무 귀엽다", "공부 의지 활활 타오른다", "예쁘지만 또 풀고 싶진 않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170여 일 남은 수능까지 이 책과 함께 달려갈 고3 학생들과 더 큰 꿈을 꾸고 있는 N수생들에게 응원을 남겼다.


한편 '2020 수능완성'으로 나오는 과목은 한국사를 제외하고 국어, 수학, 영어를 비롯해 사회탐구, 과학탐구, 직업탐구, 한문, 제2외국어다.


예약주문은 예스24, 인터파크 등 온라인 서점에서 오는 30일부터 가능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