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초록우산어린이재단X한국투자증권, '제3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개최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X한국투자증권, '제3회 전국 어린이 Dream 백일장' 개최한다
입력 2019.05.20 17:09

인사이트사진 제공 =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제3회 어린이 Dream 백일장'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소외계층 아동들이 들려주는 따뜻한 삶의 이야기를 널리 알리고자 시작된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적으로 개최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전국 협력기관 및 아동복지기관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시와 수필 2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꿈'과 '하늘' 2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할 수 있으며, 다음달 3일부터 오는 7월 19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와 우편으로 접수한다.


시상은 초∙중등부 부문별 장원 4명, 차상 6명, 차하 12명까지 총 22명에 더해 작년보다 입선을 90명으로 크게 확대해 수상자들에게 상금 및 상장을 전달하고 아동들의 글쓰기를 적극 장려하고자 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서울지역본부 여인미 본부장은 "이번 백일장은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꿈'과 '하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면서 "전국의 소외계층 아이들이 백일장 참여를 통해 글쓰기에 자신감을 가지고, 자유롭게 생각의 날개를 펼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