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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8년 전에도 힙했네!"…휠라 역사 한눈에 보는 '뮤제오:리플레이 1911'

108년 휠라 브랜드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108년 휠라 브랜드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17일 휠라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에 소재한 신세계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휠라 뮤제오:리플레이 1911(뮤제오)' 전시를 개막했다.


뮤제오는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 비엘라 '휠라 뮤지엄' 에 보관된 아카이브를 활용, 전 세계를 순회하며 브랜드 팬들과 소통하려는 취지로 기획한 글로벌 프로젝트다.


첫 번째 전시 지역으로 휠라 본사가 위치한 '서울'을 선정했으며, 이날부터 오는 26일(20일 휴관)까지 신세계 강남점 8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이날 전시장에는 휠라 윤윤수 회장과 휠라코리아 윤근창 대표이사∙사장, 신세계백화점 임훈 부사장(강남점장)과 박순민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거행하면서 전시 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뮤제오는 개최 전부터 브랜드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전시 입장권과 현장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 이용권을 한데 모아, 브랜드 탄생 연도를 의미하는 '1,911원'에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 시작 3시간만에 매진돼 전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짐작케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뮤제오 전시장은 실제 이탈리아 비엘라에 위치한 '휠라 뮤지엄'을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구성됐다. 전시장 진입로 벽면에 설치된 멀티비전에는 휠라의 역사를 담은 연도별 주요 영상이 재생된다. 뮤지엄 입구에 들어서면, 브랜드의 탄생부터 최근까지 주요 아카이브를 역시 연도별로 구성해 선보인다.


휠라 아카이브는 휠라가 출시했던 의류, 신발은 물론 광고, 디자인 시안과 같은 다양한 기록물은 기본, 비외른 보리(테니스)와 그랜트 힐(농구) 등 휠라와 함께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던 스포츠 스타들이 주요 경기 때 입은 유니폼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센추리 오브 프리즘'이라는 부제처럼, 시대 흐름에 따른 100여 년 휠라 역사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뮤지엄 중앙에는 패션쇼 런웨이를 연상케하는 구조물을 설치했다. 그 위에 우뚝 서 있는 총 5점의 모델(마네킹)은 휠라 대표 콜라보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한 모습으로 등장, '휠라보레이션', '콜라보 장인' 등의 별칭을 지닌 휠라의 협업 역사까지 되짚어보도록 기획했다.


굿즈 샵을 비롯해 '티셔츠 커스텀 서비스', '스페셜 팝업스토어' 등 전시회장을 둘러싼 각종 즐길거리가 즐비한 것도 뮤제오만의 특징.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 


또한 전시 기간 동안 휠라의 기대 신작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휠라 디스럽터 히트앤런, 휠라 스키퍼 등 신규 어글리 슈즈를 각각 오는 18일과 25일에 전시장에서 런칭하며, 출시를 기념해 오직 뮤제오에서만 1+1(한정수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휠라 키즈가 최근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휠라꾸미 슈즈도 19일과 22일 양일간, 한 족 구매 시, 한 족을 추가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전개한다.


휠라 관계자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라는 데도 의의가 있으며 무엇보다 기간 내내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혜택을 마련한 만큼 이색적이고 특별한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휠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