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유니클로, 6월 3일 팝 아티스트 카우스의 대표작 담은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가 다음달 3일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오는 6월 3일 유니클로가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을 출시한다.


유니클로는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카우스(KAWS)와 4년 연속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유니클로는 올해도 카우스와 컬래버레이션 한 UT를 선보이는 가운데, 특별히 이번 시즌에는 카우스가 가장 좋아하는 자신의 작품 중 직접 엄선한 디자인을 컬렉션에 담아냈다. 


초창기에 디자인한 카우스 모노그램부터 그의 대표적인 캐릭터 '컴패니언'과 'BFF'까지 티셔츠 컬렉션을 통해 그의 작품 일대기를 엿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성인용 및 키즈용 티셔츠와 토트백까지 총 22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으며, 토트백은 4가지 디자인과 색상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격은 성인용 UT 1만 9,900원, 키즈용 UT 1만 2,900원, 토트백 1만 9,900원이다.


카우스는 스트리트 아트, 그래픽, 회화 및 조각 등 경계를 넘나드는 예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아티스트로, 눈을 X자로 표시하는 그만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작년에는 국내에서도 잠실 석촌호수에 그의 아트 작품을 대형 피규어로 전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유니클로와는 지난 2016년부터 협업을 진행해 만화 '피너츠'와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들을 유니클로 그래픽 티셔츠 UT(UNIQLO T-shirts)로 위트 있게 재해석한 바 있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UT는 팝 컬처 및 아트 그래픽과 패션을 융합한 그래픽 티셔츠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이면서도 뛰어난 품질의 옷을 뜻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를 상징하는 라인업"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홍콩에서 카우스의 작품이 167억원에 판매되며 '21세기 앤디 워홀'로 주목받는 등 세계적으로 예술성을 인정받는 아티스트인 만큼, 아트토이 마니아층뿐 아니라 대중들에게도 소장 가치가 높은 컬렉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카우스는 "유니클로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히 애정하는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더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카우스: 썸머' UT 컬렉션은 다음달 3일부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상품은 상이하다. 


온라인 스토어는 오전 8시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기본 사이즈뿐만 아니라 성인용 XS~4XL 및 키즈용 160cm 등 보다 다양한 사이즈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