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한화, '마음의 스승' 선배에게 고마움 전하는 '감사편지' 이벤트 실시
㈜한화, '마음의 스승' 선배에게 고마움 전하는 '감사편지' 이벤트 실시
입력 2019.05.14 14:35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한화가 다가오는 스승의 날을 기념해 회사 내 마음 속 스승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편지'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일~9일 사이 직원들이 회사 생활 중 '마음의 스승'으로 생각한 직장 선배에게 감사편지를 응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그 중 5개의 사연을 선정해 직접 작성한 편지와 꽃다발 등의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이벤트를 열었다. 


최우수 사연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기술영업팀 김준걸 대리는 "기술영업이라는 새로운 업무 적응에 힘든 시기가 있었는데 당시 팀장님의 따뜻한 격려와 직무 코칭 덕분에 빠른 시간 안에 극복 할 수 있었다"며 "돌이켜보면 팀장님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정말 큰 힘이 됐다"고 밝혔다.


'직장 스승' 덕에 결혼을 앞두게 됐다는 사연도 있었다. 대전사업장 백세영 주임연구원은 입사 후 급격한 체중 증가로 힘들어 하던 때 박진수 기술원과 함께 운동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자신감을 되찾아 지금의 예비신부를 만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


이번 이벤트는 주변 직원들에게도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신입사원 때 큰 도움을 주신 당시 팀장님께 전화 한번 드려야겠다", "동료간에 소소 하면서도 재밌는 이야깃거리가 생겨서 좋았다"는 반응이 많았다. 


특히 김준걸 대리 사연을 통해 깜짝 감사편지와 외식상품권까지 전달 받은 기술영업팀 이용연 팀장은 "후배에게 이런 깜짝 선물을 받을 줄 몰랐다"며 "가족들에게도 보여주며 자랑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화는 이번 '스승의 날 감사 편지' 이벤트 뿐만 아니라 '㈜한화에 대한 오해와 진실', '당신의 신입사원에게 투표하세요' 등 유연한 조직문화를 위해 다양한 소통 이벤트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진행된 '감사 편지' 이벤트의 더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한화 공식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