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우리은행,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우리은행,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9.05.09 18:45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신중년 채용 기업에 창업‧운영자금 지원, 은행 수수료 감면 등 제공...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신중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우리은행이 9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후원으로 국민연금공단, GS리테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양질의 노인 일자리 창출 및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신중년의 고용복지를 위해 상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해 체결됐다.


우리은행은 신중년 채용 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대한 대출과 은행이용 수수료 감면 등을 지원한다.


국민연금공단은 연금신청 신중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일자리를 추천하고, GS리테일은 신중년의 편의점 창업 지원을 위해 가맹비 할인 등 투자비용을 지원한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 일자리 창업 사업'을 주관한다.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은 신중년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지원해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금융그룹은 채용 규모를 전년보다 100명 증가한 1,100여명으로 확대해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신중년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